홈쇼핑 마케팅 전략 분석(농수산TV)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20:58
본문
Download : 홈쇼핑 마케팅 전략 분석(농수산TV).hwp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는 농수산 TV홈쇼핑이 과연 기존의 경쟁업체, 그리고 신생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어떠한 전술으로 살아 남을 것이며, 향후 홈쇼핑업계의 판도變化(변화)가 어떻게 變化(변화)할까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할 것이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설명
농수산TV홈쇼핑 , 홈쇼핑 마케팅 전략 분석(농수산TV)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Ⅰ. 서론
Ⅱ. 본론
외부environment analysis
거시 environment analysis
인구통계학적 environment
정치/법률적 environment
사회/기술적 environment
과업environment analysis
산업구조 analysis
내부environment analysis
가치사슬 analysis
SWOTanalysis
Segmentation / Targeting : 농수산물
Positioning
Ⅲ. conclusion
오늘날 정보통신기술, 방송영상산업의 급격한 발전에 기반하여 TV홈쇼핑이 유통혁신을 이끌어갈 첨단 유통방식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TV와 인터넷(Internet)이 결합되는 새로운 미디어 environment의 變化(변화)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홈쇼핑으로 진화해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따 점점 백화점 패션몰 재래시장 등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홈쇼핑이 대표적인 TV홈쇼핑은 불황속에서도 매출이 큰 폭으로 뛰고 있따 현재 TV홈쇼핑은 LG와 CJ39쇼핑이 선두주자로써 시長點유율과 매출면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따 이에 현대, 우리, 농수산이 뛰어들어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그 격차를 많이 좁히지는 못하였다.거 시 환 경 분 석정치 / 법률적 environment● government 는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정비를 강화 ○ 소비자 보호 종합시책 改善(개선) 대책 디지털 경제 시대에 부응하는 소비자 보호제도 확립
소비자 안전 제고를 위한 제도 改善(개선) 및 효율적 집행 시스템 구축 소비자의 알 권리 강화와 거래과정에서의 소비자 권익 제고 소비자 피해구제 기능의 강화 및 지방 소비자 행정 활성화 ○ 제조물 책임법의 시행
제품의 결함에 상대하여만 책임을 지는 이전의 품질보증과 달리 제품의 결함으로 인한 직간접적인 모든 인적, 물적 피해는 물론 정신적 피해까지 유통업자가 책임을 지는 제도.● 소비자 보호기구의 활성화 ○ 공공기관 : 한국 소비자 보호원, 공공거래 위원회 ○ 민간단체 : 소비자 보호단체 협의회, 소비자 문제를 연구하는 시민(市民)의 모임, 녹색 소비자 연대
○ 소비자 단체나 시민(市民)단체의 다양한 소비자 교육 기회를 통해 현대 소비자들은 정보와 권리의식을 바탕으로 합리적 소비文化(문화)를 형성
● 농산물 규격화, 품질관리 체제확립 ; 규격 농산물에 대한 바코드화 추진 및 상품정보의 표준화 능력 ● 윤리강령 제정 …(dro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홈쇼핑 마케팅 전략 분석(농수산TV).hwp( 41 )
홈쇼핑 마케팅 전략 분석(농수산TV)
,경영경제,레포트
농수산TV홈쇼핑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