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marketing 조사론)군집분석 > coinlink7 | coinlink.co.kr report

(marketing 조사론)군집분석 > coinlink7

본문 바로가기

coinlink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marketing 조사론)군집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07:22

본문




Download :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ppt




,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조사론 군집분석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조사론)군집분석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20조군 집 분 석

목 차 (Index)

1. 군집analysis의 의의


2. 군집analysis의 절차


3. 군집analysis방법


군집analysis의 의의


다양한 property(특성)을 지닌 대상

동질적집단으로 분류


분류기준이 불명확할 경우에 이용되는 기법


군집analysis의 절차
연구목적
analysis대상
자료(data)형태결정
analysis방법결정
계층적 군집화
거리
결합방법
결과해석
비계층적 군집화
계층적 군집화 방법


모든 대상들이 가각 하나의 독립된 군집을 이루는 상태에서 출발하여 순차적으로 가장 유사한 대상들끼리 군집화해 감으로써 최종적으로는 모든 대상이 하나의 군집으로 묶여지는 방법



계층적 군집화 방식
조사시점에 따른 분류

완전기준
결합방식
WARD의 오차
제곱합방식
단일기준
결합방식
average(평균)기준
결합방식
조 사 자
계층적 군집화방법
예) 군집대상으로 A,B,C,D,E 다섯 개가 있으며, 속성 X에 대한 각대상들의 측정(測定) 치
X에 대한 측정(測定) 치 a0 1 2 3 b 4 c 5 6 d 7 8e
그러면 각 대상들의 원거리는 다음과 같은 행렬로 표시된다
A B C D
A
B 3.0
C 4.0 1.0
D 6.5 3.5 2.5
E 8.0 5.0 4.0 1.5
단일기준결합방식
가장 가까운 대상을 군집화시키는 방법
최소거리기준
A BC D E
A
BC
D
E
예)에서 제일 가장 가까운 거리를 나타내는 대상은 B와 C이므로 (BC)가 제일 먼저 하나의 군집이 됨
단일기준결합방식
A …(skip)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ppt( 97 )







(marketing 조사론)군집분석
다.



순서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_ppt_01.gif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_ppt_02.gif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_ppt_03.gif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_ppt_04.gif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_ppt_05.gif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_ppt_06.gif

(마케팅조사론)군집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lin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