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코프에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6:56
본문
Download : 하이스코프에대해.ppt
영유아의 자연적 & 능동적 발달에 기초한 개방체제 프로그램(program])
현재까지 음률, 동작, 컴퓨터등을 포함한 교육과정 계속 개발
미국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도시와 농촌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을 기초로 영유아 스스로 행동을 계획-실행-평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영유아가 사건, 槪念 등에 관련된 학습에 의욕적으로 참여하는 자세를 갖추는 것.
학교생활이나 인생에서 독립성, 책임감, 자신감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영유아가 언어능력, 사회성, 창의적 표현, 건강한 신체, 논리적 사고력 등을 습득하도록 돕는 것.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목표(goal)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 과정
1) 교육내용
2) 하루일과
3) 環境구성
4) 교사의 역할
5) 부모 및 지history(역사) 회와의 연계
하루의 일과
대집단시간
소집단시간
회상시간
평가시간
요점정돈
시간
실행시간
작업시간
계획시간
1) 교육 내용
주요 경험이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내용을 이룬다. (단순하고 실용적)
교사의 역할 1) 지지자, 확장자
2) 일과 시간
계획시간 - 작업시간 - 요점.정돈시간 - 회상시간 - 소집단 활동시간 - 대집단 활동시간
① 계획시간(planing time)
독립심형성
또래와의 상호작용속에 활동의 즐거움 경험
교사의 역할
- 영유아의 생각을 장려하고 반응
- 인도자
- 평가자
② 작업시간(working time)
하루 일과중 가장 길고 능동적인…(생략(省略))
레포트/자연과학
순서
설명
하이스코프에대해
Download : 하이스코프에대해.ppt( 19 )






다.
하이스코프에대해
하이스코프에대해,자연과학,레포트
하이스코프에대해 , 하이스코프에대해자연과학레포트 , 하이스코프에대해
하이/스코프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1. 프로그램(program]) 의 배경
2.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목표(goal)
3.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과定義(정의) 모든것
1) 교육내용
2) 하루일과
3) 環境구성
4) 교사의 역할
5) 부모 및 지history(역사) 회와의 연계
4. 프로그램(program]) 의 長點 & 단점
프로그램(program]) 의 발생 배경
1960년대 와이카트(Weikart)등이 중심이 되어 개발된 프로그램(program]) .
3~4세 영유아의 초등학교 취학 준비를 위한 보상프로램을 처음 으로 구성 되었다.
영유아의 자연적 & 능동적 발달에 기초한 개방체제 프로그램(program])
현재까지 음률, 동작, 컴퓨터등을 포함한 교육과정 계속 개발
미국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도시와 농촌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을 기초로 영유아 스스로 행동을 계획-실행-평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영유아가 사건, 槪念 등에 관련된 학습에 의욕적으로 참여하는 자세를 갖추는 것.
학교생활이나 인생에서 독립성, 책임감, 자신감을 ...
하이/스코프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1. 프로그램(program]) 의 배경
2.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목표(goal)
3.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과定義(정의) 모든것
1) 교육내용
2) 하루일과
3) 環境구성
4) 교사의 역할
5) 부모 및 지history(역사) 회와의 연계
4. 프로그램(program]) 의 長點 & 단점
프로그램(program]) 의 발생 배경
1960년대 와이카트(Weikart)등이 중심이 되어 개발된 프로그램(program]) .
3~4세 영유아의 초등학교 취학 준비를 위한 보상프로램을 처음 으로 구성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