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지향적 마케팅의 定義(정의), 관념 및 등장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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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지향적 마케팅의 定義(정의), 관념 및 등장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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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진심으로 고객을 위하는 기업, 나아가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들에게 호응하고 지지를 보내며 그들의 고객임에 자부심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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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윤리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2. 사회지향적 marketing 의 definition
3. 사회지향적 marketing 등장배경
1) 기업의 marketing 활동에 대한 비판
가) 개인의 복지에 대한 악influence(영향)
나) 사회전체에 대한 악influence(영향)
다) 다른 기업의 활동에 대한 악influence(영향)
2) 대안으로서의 사회지향적 marketing
4. 사회지향적 marketing 과 사회적 marketing
5. 사회지향적 marketing 의 necessity 및 효능
6. 대표적인 사회지향적 marketing 事例
1) 유한킴벌리(주)
2) 기업은행
3) LG카드
4) 삼성전자
5) 애경산업(주)
6) 현대자동차
7. 향후 전망 및 발전 방향
참고자료(data)
1. 윤리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최근 들어 기업environment(환경) 은 매우 빠르게 change(변화)하고 있다 기업 활동의 목적이자 존재이유이기도 한 ‘이윤 추구’도 과거와 같이 고객만족을 통해서만이 아닌 ‘사회에 바람직한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definition 으로 change(변화)하고 있다 즉, 기업의 윤리의식이 점차 강조되고 있...
목차
1. 윤리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2. 사회지향적 marketing 의 definition
3. 사회지향적 marketing 등장배경
1) 기업의 marketing 활동에 대한 비판
가) 개인의 복지에 대한 악influence(영향)
나) 사회전체에 대한 악influence(영향)
다) 다른 기업의 활동에 대한 악influence(영향)
2) 대안으로서의 사회지향적 marketing
4. 사회지향적 marketing 과 사회적 marketing
5. 사회지향적 marketing 의 necessity 및 효능
6. 대표적인 사회지향적 marketing 事例
1) 유한킴벌리(주)
2) 기업은행
3) LG카드
4) 삼성전자
5) 애경산업(주)
6) 현대자동차
7. 향후 전망 및 발전 방향
참고자료(data)
1. 윤리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최근 들어 기업environment(환경) 은 매우 빠르게 change(변화)하고 있다 기업 활동의 목적이자 존재이유이기도 한 ‘이윤 추구’도 과거와 같이 고객만족을 통해서만이 아닌 ‘사회에 바람직한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definition 으로 change(변화)하고 있다 즉, 기업의 윤리의식이 점차 강조되고 있는 추세인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기업 경영이 윤리를 바탕으로 지향되어야 하며 이와 같은 윤리의식은 소득수준 향상과 사회적 가치관의 change(변화), 시민 단체의 활동, 소액 주주 운동의 활성화 등에 힘입어 빠르게 진전되고 있다 최근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화와 이에 따른 경영environment(환경) 의 change(변화) 속에서 살아남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사회지향적 marketing 으로의 전환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소비자는 더 이상 자신들의 이윤만을 추구하는 기업의 고객이 되려하지 않는다.
사회지향적 marketing 은 사회를 향한 기업윤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단기적인 고객만족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회복지를 염두에 둔 가장 진화된 marketing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복지라는 하나의 축이 마련되기 위해서는 우선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확고한 윤리의식이 자리 잡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