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과광고,페미니즘,광고사례,광고마케팅,패러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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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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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모더니즘의 특징
교회의 권위 또는 봉건성을 비판하며 과학이나 합리성을 중시하고 널리 근대화를 지향한다. 너무 지나치게 주관성과 복잡성을 강조하는 모더니즘 문학이 낭만주의나 자연주의에서 흔히 볼 …(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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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첫째, 모더니즘의 난해성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전위적 實驗성을 강조하는 모더니즘은 불가피하게 난해하다는 property(특성)을 지니지 않을 수 없다.포스트모더니즘과광고,페미니즘,광고사례,광고마케팅,패러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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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포스트모더니즘과 광고
- 목 차 -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1-2. 모더니즘의 특징
1-3. 모더니즘의 問題點
2. Post-modernism
2-1. 포스트모더니즘이란
2-2.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등장배경
2-3. 포스트모더니즘 광고 특징 유형
3. 포스트모더니즘 시와 광고카피
3-1. 포스트모더니즘 공통적 요소
3-2.현대시와 포스트모더니즘
4. 포스트모더니즘 유형 및 광고사례(instance)
4-1. 페미니즘
4-2. 예술장르간의 혼합 및 상호침투
4-3. 반 형식
4-4. 패러디와 패스티쉬
4-5. 현실과 허구의 혼합
5. 포스트모더니즘 긍정적인 기여
6.포스트모더니즘광고의 問題點과 대안
I. 포스트모더니즘과 광고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근대주의’ 또는 ‘현대주의’라고도 하는 모더니즘은 1920년대 일어난 근대적인 감각을 나타내는 예술상의 여러 경향으로, 기존의...
포스트모더니즘과 광고
- 목 차 -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1-2. 모더니즘의 특징
1-3. 모더니즘의 問題點
2. Post-modernism
2-1. 포스트모더니즘이란
2-2.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등장배경
2-3. 포스트모더니즘 광고 특징 유형
3. 포스트모더니즘 시와 광고카피
3-1. 포스트모더니즘 공통적 요소
3-2.현대시와 포스트모더니즘
4. 포스트모더니즘 유형 및 광고사례(instance)
4-1. 페미니즘
4-2. 예술장르간의 혼합 및 상호침투
4-3. 반 형식
4-4. 패러디와 패스티쉬
4-5. 현실과 허구의 혼합
5. 포스트모더니즘 긍정적인 기여
6.포스트모더니즘광고의 問題點과 대안
I. 포스트모더니즘과 광고
1) Modernism
1-1. 모더니즘이란
‘근대주의’ 또는 ‘현대주의’라고도 하는 모더니즘은 1920년대 일어난 근대적인 감각을 나타내는 예술상의 여러 경향으로, 기존의 리얼리즘과 합리적인 기성도덕, 전통적인 신념들을 일체 부정하고 극단적인 개인주의, 도시문명이 가져다 준 인간성 상실에 대한 문제의식 등에 기반을 둔 다양한 문예사조이다.
1-3. 모더니즘광고의 問題點
많은 비평가들과 theory(이론)가들이 모더니즘에 가한 비판은 크게 3 가지 입장으로 요약된다된다.
인간의 이성에 대한 믿음을 강조, 합리적 사고를 중시했으나 지나친 객관성 주장으로 20세기 들어 도전받기 처음 했다. 또한 이들은 획기적으로 발전한 과학 기술의 기계화 과정과 병행하면서 전통과의 단절과 기술적 實驗정신을 그 기초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