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4:41
본문
Download : SPA브랜드 분석.pptx
1969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피셔부부가 GAP 1호점을 열면서 스타트되었습니다. 의류기획부터 스타트하여 유통 판매까지 하청업체 없이 하나의 회사가 전과정을 총괄하는 ‘제조 직매형 의류 전문점’입니다. 비록 SPA는 GAP에서 스타트하였다.
_SLIDE_4_
2.SPA의 기원
SPA브랜드의 기원은 미국의 GAP이라는 브랜드입니다.
설명
SPA브랜드 分析






Download : SPA브랜드 분석.pptx( 20 )
순서
_SLIDE_1_
_SLIDE_2_
SPA란
SPA의 기원
SPA의 특징
UNIQLO
ZARA
8seconds
_SLIDE_3_
S
P
A
peciality retailer of
Rivate label
pparel
SPA란 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입니다.
하지만 오늘날 SPA를 상징하는 패스트패션은 2000년대 빠르게 트랜드가 change(변화)되던 유럽에서 스타트되었다고 합니다. 튀지 않지만 어느 옷에나 받쳐입을 수 있고, 부담스럽지 않은 디자인으로 많은 연령층의 소비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xxx년 연매출 145억 달러 한화로 약 15조9500억원을 기록한 회사입니다. 백화점등의 값비싼 유통을 피해서 길거리에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함으로서 비용을 절감시킴으로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합니다. 이에 관련되어 예를 들자면 스페인의 자라는 200명의 디자이너들에 의해 새로…(drop)
SPA브랜드,경영경제,레포트
SPA브랜드 分析
레포트/경영경제
SPA브랜드 분석 , SPA브랜드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SPA브랜드
다. SPA라는 단어를 만든 회사이며, 유니클로 야나이 다다시 회장이 벤치마킹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_SLIDE_5_
1.SPA의 특징
SPA의 특징은 다품종으로 소생산을 하고,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발맞추어가며, 싸고 빠르게 제품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Japan의 유니클로, 스페인의 zara, 스웨덴의 H&M 등이 있구요. 자국브랜드로는 스파오, 미쏘, 8세컨드 등의 브랜드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과정을 총괄함으로 생산과 유통이 자유로워 트랜드에 맞는 상품을 빠르게 제조 유통 할 수 있다는 長點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