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마케팅의 定義(정이)와 등장배경,기능,특징,유형,instance(사례) 및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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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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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소비자들의 웃음 코드와 트렌드를 활용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펼치고, 또 그 웃음 코드를 이용하여 전하고자 하는 상품을 소비자에게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하는 marketing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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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마케팅의 定義(정이)와 등장배경,기능,특징,유형,instance(사례) 및 effect
FUN MARKETING
목 차
1.
서론
3
1) FUN marketing 정이
3
2) FUN marketing 등장배경
3
2.
본론
5
1) FUN marketing 기능과 특징
5
2) FUN marketing 유형
5
3) FUN marketing example(사례)
7
3.
結論
11
1) FUN marketing efficacy
11
2) FUN marketing 적용 시 유의점
12
1. 서론
1) FUN marketing 정이
펀 marketing (Fun Marketing)은 고객을 즐겁게 만드는 판매 strategy으로, 불황일수록 유행한다는 marketing 기법 중에 하나이다.
2) FUN marketing 등장배경
2.1) 시장 environment(환경) 의 변화
제품에만 브랜드를 사용하는 시대는 지났다. 그러한 모든 브랜드는 독특한 이미지와 연상 작용, 체험들을 사람들의 마음속에 심어주며, 상품화되고 확장되면서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게 되고, 브랜드의 관리와 계획수립이 필요해졌다. 브랜드라 생각하지 않았던 국가의 이름도, 대학도, 심지어 개인의 이름까지도 브랜드로 인정받는 시대가 도래 하면서, 상품이란 기능적 특성(特性)들을 모아 놓은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체험을 제공하고 그러한 체험을 향상시키는 수단을 의미하게 되었다. 이렇듯 21世紀에 들어서면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3가지 현상이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에 나타나고 있따 이것이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해당 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정보 기술의 보편화, 브랜드의 패권화, 커뮤니케이션과 오락성의 보편화라는 3가지 현상이 동시에 전개되고 있따
2.2) 커뮤니케이션과 오락성의 보편화
모든 것이 브랜드화 되면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형태가 될 것이며,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은 어디에나 존재하고 브랜드와 연결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