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윈저17의 광고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4:21
본문
Download : 17.hwp
- 색채대비
Download : 17.hwp( 19 )
이렇게 의미가 부여된 제품은 스스로 정보를 끄집어 낼 수 있는 회상을 통하여 인출이 가능하다.
1.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모델동일시 : 시각적 자극 -> 어의적 기억
이 연구는 소비자-나-가 윈저17 광고에 내재된 자극적 요소들을 analysis(분석) 하면서, 이 광고가 소비자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가지게 하는 이유(성공이유)를 밝혀내고 앞으로의 방향을 전망하고자 한다. 다른 장소에서도 여성의 몸을 원할 때 윈저를 찾을 수 있게, 또한 윈저 병에 새겨진 무늬를 보고도 여성의 몸매를 떠올릴 수 있게 학습되는 것이다. 윈저17은 어떻게 나의 기억 속에 저장된 것일까. 이 연구는 소비자-나-가 윈저17 광고에 내재된 자극적 요소들을 분석하면서, 이 광고가 소비자에게 우호적인 태도를 가지게 하는 이유(성공이유)를 밝혀내고 앞으로의 방향을 전망하고자 한다. 또한, 내가 이 광고를 analysis(분석) 대상으로 채택한 이유 역시 기존에 광고를 통해 윈저17에 대해 우호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윈저17은 어떻게 나의 기억 속에 저장된 것일까.





소비자 태도의 變化와 윈저17의 광고의 방향
윈저17 광고는 근 몇 년간 이러한(술병과 여성의 몸을 일치시키는) 섹슈얼 코드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따 제품 자체가 그렇게 만들어졌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광고의 이미지를 꾸준히 유지함으로써 소비자들을 단순히 자극시키는 것을 지나서 광고의 여성과 윈저17을 동일시하려는 까닭이다.
- 광고의 위치/크기
2) 윈저17과 모델이미지의 결합 - 기억
순서
광고심리
설명
- 모델效果
3. 결론
2. 본론
1) 광고에서 주의를 끄는 자극요소
반복되는 시각적 자극은 장기적으로는 어의적 기억을 만든다.
광고를 접했을 때 나는 이 그림에 상당히 익숙해져 있는 상태였고, 때문에 그림만 보아도 ‘윈저17’임을 금방 알 수 있었다. 위스키는 소주나 맥주와 다르게 +α의 기대심리를 품게 하는 술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고 했을 때, 이 광고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함을 알 수 있따
- 언어형태의 자극
다. 또한, 내가 이 광고를 분석대상으로 채택한 이유 역시 기존에 광고를 통해 윈저17에 대해 우호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었기 때문이다.
[심리학] 윈저17의 광고analysis(분석)
광고를 접했을 때 나는 이 그림에 상당히 익숙해져 있는 상태였고, 때문에 그림만 보아도 ‘윈저17’임을 금방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