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성공신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7:59
본문
Download : 국제마케팅(최종완성본).ppt
2004 . 10 China 산동성 위해시 내 현지 제1공장 완공
100여개국에 수출중인 글로벌 기업.
2001 . 10 미국 LA지사 설립
국제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성공신화
1997년 <선택과 집중>이라는 경영전략을 펼침.
Download : 국제마케팅(최종완성본).ppt( 12 )
1998 . 10 LOCK&LOCK 제품 출시
‘닫고 또 닫는다’ 라는 의미. 누구나 기억하기 쉽게 밀폐용기특성(特性)을 상징적으로 표현
위기 - 상품의 구색이 너무 많아 생산, 유통, 재고 관리상 문제가
많았고 the gist적인 주력 상품이 없어 위기를 맞음.
바로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하고 지속적인 수요가 가능하며
2002 . 3 락앤락 Internet 쇼핑몰 정식오픈
국제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성공신화
-7876_01.gif)
-7876_02_.gif)
-7876_03_.gif)
-7876_04_.gif)
-7876_05_.gif)
설명
위기 - 상품의 구색이 너무 많아 생산, 유통, 재고 관리상 문제가 많았고 핵심적인 주력 상품이 없어 위기를 맞음. 성공 - 이후 다품종 생산이었던 회사 정책을 전면적으로 수정, 1997년 <선택과 집중>이라는 경영전략을 펼침. 바로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하고 지속적인 수요가 가능하며 자체 기술력으로 제조할 수 있는 `‘밀폐용기’를 선택, 집중개발. “락앤락”을 개발. 제품생산 ,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활동을 “락앤락” 제품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100여개국에 수출중인 글로벌 기업.
순서
1985 ~ 1997 : foundation및 다품종 소량생산기
자체 기술력으로 제조할 수 있는 `‘밀폐용기’를 선택, 집중개발.
- 1998 ~ 2005 : 브랜드 통합 및 성장기
2002 . 12 온라인 커뮤니티 락앤락 써포터즈 오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성공 - 이후 다품종 생산이었던 회사 정책을 전면적으로 수정,
1994 . 5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락앤락”을 개발. 제품생산 ,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활동을
1985 . 5 日本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락앤락” 제품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