理論(이론)적 지식과 실제적 지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6:09
본문
Download : 20052m_gyoyukgwajungpyu.hwp
그리고 행함으로써 배운다(learning by doing)라는 학습심리의 근본적 원리 하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연히 학습은 자율성을 띠게 되므로 동적으로 활기 있게 전개되는 것이다.
Ⅰ. 서 론
1. 理論적 지식과 실제적 지식
그리고 학문분야에 관한 체계적인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보다 넓은 사회에 adaptation(적응) 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순서
1) 理論적 지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20052m_gyoyukgwajungpyu.hwp( 23 )
다. 즉, 사회적으로 가치가 있고 개인적인 성장면 에서 의의가 있는 흥미를 중심으로 해서 학습자의 자발적인 활동을 전개한다는 것이다.





2) 실제적 지식
1. 理論적 지식과 실제적 지식
이론지식 실제지식 전인교육 / ()
2) 실제적 지식을 배우는 목적
설명
1) 理論적 지식
理論(이론)적 지식과 실제적 지식
2. 理論적 지식과 실제적 지식을 배우는 목적
Ⅲ. 결 론
1) 理論적 지식을 배우는 목적
理論(이론)지식 실제지식 전인교육 / ()
2) 정이적인 측면
2) 실제적 지식
이론지식 실제지식 전인교육
3. 理論적 지식과 실제적 지식의 차이
◆목 차◆
3. 理論적 지식을 배워야 하는 근거
즉, 학습이란 즉각적인 적용을 하는 것이기보다는 힘들여 공부하는 것이며, 교육을 주도하는 사람은 학습자가 아닌 교사여야 하며, 교육과정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정신훈련의 원천인 지식이라는 것이다.
Ⅱ. 본 론
학습자의 흥미와 필요가 기초가 되는 지식으로 자발적인 활동을 촉진하게 된다된다. 어떤 교육학자들은 인지적 concept(개념)을 받아들여 지적 기능을 바로 교과에 의존함으로써 개발된다고 보고 있다아 교육과정에서는 필수과정과 탐구의 즐거움을 그 point요소의 하나로 하고 있다아
1) 인지적인 면
理論적 지식은 지식의 체계를 중시하는 것으로, 인류culture 유산이 체계화되고 조직화된 내용을 학습케 함으로써 앞으로의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주안을 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