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工學 요점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9:33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정리본.hwp





❸ 교육내용
시간을 통해 측정(measurement)
➂ 항상 바람직하지는 않고 가치
❶ 교수
❷ 학습
1. 교수-학습과 교수 공학
❶ 교수
❶ 교사
레포트 > 교육계열
교사가 설정된 교육 目標(목표)를 달성 하기 위해 취하는 행위
➁ 의도성, 계획성, 가치지향적
순서
2) 교수와 학습
4. 교수방법
❶ 교사
❹ 기타(안전성, 도덕성 등) : 체벌,
강압적 요인 여부 등
공학 定義(정의)
1. 교수-학습과 교수 工學
❶ 수업의 효능성 : 최종적 목표(目標)달성
교사가 설정된 교육 목표(目標)를 달성 하기 위해 취하는 행위
교육공학 정리본, 교육공학, 임용고시, 교육학
❸ 교육내용
세 가지 구성요소
❷ 학습자
❶ 수업의 효율성 : 최종적 目標(목표)달성
새로운 행동의 변화
중립적
❷ 수업의 효율성 : 학습자가 새로운
➂ 항상 바람직하지는 않고 가치
시간을 통해 측정(測定)
중립적
➀ 학습자가 교수의 결과로 얻는
강압적 요인 여부 등
1) 학교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➀‘가르쳐 주는 것’으로
➁ 의도 혹은 무의도(잠재적 학습)
Download : 교육공학 정리본.hwp( 26 )
❷ 학습자
❷ 수업의 효율성 : 학습자가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는데 걸리는 비용과
➀‘가르쳐 주는 것’으로
❷ 학습
3) 교수방법 : 교육 目標(목표)를 달성하는
설명
➁ 의도 혹은 무의도(잠재적 학습)
여부
다. ❹ 기타(안전성, 도덕성 등) : 체벌, 강압적 요인 여부 등
교육工學 요점본
세 가지 구성요소
2) 교수와 학습
2. 교수-학습 이론(理論)의 적용
데 취하는 모든 수단
➀ 학습자가 교수의 결과로 얻는
1. 교수-학습과 교수공학
여부
➁ 의도성, 계획성, 가치지향적
데 취하는 모든 수단
1) 학교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3) 교수방법 : 교육 목표(目標)를 달성하는
❸ 수업의 매력성 : 교사나 학생 모두 그 교수방법에 대해 흥미와 매력을 느끼는가 하는 문제로 학습동기가 그 기준이 된다된다.
지식을 획득하는데 걸리는 비용과
3. 교수-학습의 정리(arrangement)
5. 교육공학의 발전 과정과 교육
❹ 기타(안전성, 도덕성 등) : 체벌,
새로운 행동의 變化(변화)
❸ 수업의 매력성 : 교사나 학생 모두 그 교수방법에 대해 흥미와 매력을 느끼는가 하는 문제로 학습동기가 그 기준이 된다.1. 교수-학습과 교수 공학 1) 학교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구성요소 ❶ 교사 ❷ 학습자 ❸ 교육내용 2) 교수와 학습 ❶ 교수 ➀‘가르쳐 주는 것’으로 교사가 설정된 교육 목표를 달성 하기 위해 취하는 행위 ➁ 의도성, 계획성, 가치지향적 ❷ 학습 ➀ 학습자가 교수의 결과로 얻는 새로운 행동의 변화 ➁ 의도 혹은 무의도(잠재적 학습) ➂ 항상 바람직하지는 않고 가치 중립적 3) 교수방법 :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취하는 모든 수단 ❶ 수업의 효과성 : 최종적 목표달성 여부 ❷ 수업의 효율성 : 학습자가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는데 걸리는 비용과 시간을 통해 측정 ❸ 수업의 매력성 : 교사나 학생 모두 그 교수방법에 대해 흥미와 매력을 느끼는가 하는 문제로 학습동기가 그 기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