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켈러(Keller)의 ARCStheory(이론)을 적용한 교통표지판 수업 計劃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20:16
본문
Download : 켈러(Keller)의 ARCS이론을 적용한 교통표지판 수업 계획서.hwp
- 표지판 모형에 해당하는 명칭을 제시한다.
켈러(Keller)의 ARCStheory(이론)을 적용한 교통표지판 수업 計劃書
- 학습자들이 주어진 課題를 성공적으로 했을 때, 그에 따르는 내재적 강화나 외재적 보상이 있음을 알려 준다.
Download : 켈러(Keller)의 ARCS이론을 적용한 교통표지판 수업 계획서.hwp( 37 )
- 주의집중하지 않는 5명의 조에 대해 교사가 그들에게도 관심을 갖고 있음을 나타낸다.
<중략>
켈러(Keller)의 ARCS이론을 적용한 교통표지판 수업 계획서
흐름도교수-학습 활동수업시간수업 지도상
: 자가용과 열차가 건널목에서 부딪쳐 두 사람이 사망했다는 뉴스 보여줌.(표지판의 정의 알기)
- 교사는 이 수업이 끝난 후, 학습자들이 무엇을 할 주 있는지에 대해 알려 준다.
- 동영상 시청
유의점
② 평가준거 제시
[교육학] 켈러(Keller)의 ARCStheory(이론)을 적용한 교통표지판 수업 計劃書
다.
설명
켈러(Keller)의 ARCS이론을 적용한 교통표지판 수업 계획서
순서
▶ 課題 : 켈러(Keller)의 ARCS이론을 적용한 교통표지판 수업 計劃書(계획서) 국어교육전공 한가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종이로 만든 표지판 모형을 각 조에 나누어 주고 칠판에 붙여 보여 준다.
- 성공적인 학습성취를 판단할 수 있는 객관적인 준거를 알려 준다.
① 학습 goal(목표) 제시
③ 정의 정의
- 이번 시간에는 “표지판의 모양이 도로의 어떤 상황을 나타내는지 학습하게 될 것이에요.”
%EC%9D%98%20ARCS%EC%9D%B4%EB%A1%A0%EC%9D%84%20%EC%A0%81%EC%9A%A9%ED%95%9C%20%EA%B5%90%ED%86%B5%ED%91%9C%EC%A7%80%ED%8C%90%20%EC%88%98%EC%97%85%20%EA%B3%84%ED%9A%8D%EC%84%9C-8015_01.gif)
%EC%9D%98%20ARCS%EC%9D%B4%EB%A1%A0%EC%9D%84%20%EC%A0%81%EC%9A%A9%ED%95%9C%20%EA%B5%90%ED%86%B5%ED%91%9C%EC%A7%80%ED%8C%90%20%EC%88%98%EC%97%85%20%EA%B3%84%ED%9A%8D%EC%84%9C-8015_02_.gif)



단계학습
<학습 지도안 형태의 틀로 구성되어 있음>
- 명칭과 표지판 모형이 일치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보여 주며 학습자로 하여금 고쳐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