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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中國)유학사상의 전개를 說明(설명) 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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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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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中國)유학사상의 전개를 說明(설명) 하시오

중국유학사상의 전개를 설명하시오 ☞ 자료를 참고하시고 반드시 본인의 의견을 추가하셔서 제출하셔야 좋은점수를 받으실수있습니다. 후한(後漢)시대에는 마융(馬融)·정현(鄭玄)·가규(賈逵) 등의 뛰어난 학자가 나타났으며 허신(許愼)의 《설문해자(說文解字)》는 문자의 학문인 소학(小學)의 기초를 구축하였다. 중국유학사상의 전개를 설명하시오-7031_01.gif 중국유학사상의 전개를 설명하시오-7031_02_.gif 중국유학사상의 전개를 설명하시오-7031_03_.gif 중국유학사상의 전개를 설명하시오-7031_04_.gif 중국유학사상의 전개를 설명하시오-7031_05_.gif


훈고학은 중국(China) 고전의 해석상 무엇보다 기본적인 학문이며 역싸적으로는 진(秦)나라·한나라 성립기에 문헌으로 정착된 고대 전적에 대해서 그 내용을 바르게 해석할 목적으로 붙이는 주석과 그 방법을 가리킨다. (부적절한자료(data)일경우 100% 환불)

이것은 진나라·한나라 이전의 고전인 오경(五經)에 나오는 문자를 19가지로 분류하여 그 의미를 해석한 것이다.

☞ 이자료(data)는 해피레포트 환불정책 동의자료(data)입니다.훈고학 최초의 문헌은 한나라에 이르러 집대성된 자서(字書)로서 십삼경(十三經)의 하나인 《이아(爾雅)》이다.훈고학 최초의 문헌은 한나라에 이르러 집대성된 자서(字書)로서 십삼경(十三經)의 하나인 《이아(爾雅)》이다.
☞ 자료(data)를 참고하시고 반드시 본인의 의견을 추가하셔서 제출하셔야 좋은점수를 받으실수있습니다.

위(魏)·진(晉) 사이에는 왕숙(王肅)·왕필(王弼)·하안(何晏)·두예(杜預)·범녕(范寧) 등의 주석가가 나왔다.

중국(China)유학사상의 전개를 설명하시오
(1)훈고학(訓고學)= 번호로 선후를 정함



경전의 자구(字句) 뜻을 바르게 풀이함을 목적으로 하는 학문. 송(宋)나라·명(明)나라 왕조의 의리(義理)에 관한 학문과 대칭하여 한(漢)나라·당(唐)나라 여러 유가(儒家) 들의 경학(經學)을 가리켜 훈고학이라 한다.
☞ reference(자료)를 참고하시고 반드시 본인의 opinion(의견)을 추가하셔서 제출하셔야 좋은점수를 받으실수있습니다.
(1)훈고학(訓고學)= 번호로 선후를 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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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유학사상의 전개를 설명하시오
다.
중국(中國)유학사상의 전개를 說明(설명) 하시오

이것은 진나라·한나라 이전의 고전인 오경(五經)에 나오는 문자를 19가지로 분류하여 그 의미를 해석한 것이다.






설명

경전의 자구(字句) 뜻을 바르게 풀이함을 목적으로 하는 학문. 송(宋)나라·명(明)나라 왕조의 의리(義理)에 관한 학문과 대칭하여 한(漢)나라·당(唐)나라 여러 유가(儒家) 들의 경학(經學)을 가리켜 훈고학이라 한다. 훈고학은 중국 고전의 해석상 무엇보다 기본적인 학문이며 역사적으로는 진(秦)나라·한나라 성립기에 문헌으로 정착된 고대 전적에 대해서 그 내용을 바르게 해석할 목적으로 붙이는 주석과 그 방법을 가리킨다. 당나라 때는 안사고(顔師古)가 태종의 명을 받아 오경의 탈오(脫誤)를 보정(補正)하고 공영달(孔穎達) 등이 지은 《오경정의(五經正義)》가 나왔다.


중국(China) 유학사상의 전개
위(魏)·진(晉) 사이에는 왕숙(王肅)·왕필(王弼)·하안(何晏)·두예(杜預)·범녕(范寧) 등의 주석가가 나왔다. 후한(後漢)시대에는 마융(馬融)·정현(鄭玄)·가규(賈逵) 등의 뛰어난 학자가 나타났으며 허신(許愼)의 《설문해자(說文解字)》는 문자의 학문인 소학(小學)의 기초를 구축하였다. (부적절한자료일경우 100% 환불) 중국 유학사상의 전개 (1)훈고학(訓고學)= 번호로 선후를 정함 경전의 자구(字句) 뜻을 바르게 풀이함을 목적으로 하는 학문. 송(宋)나라·명(明)나라 왕조의 의리(義理)에 관한 학문과 대칭하여 한(漢)나라·당(唐)나라 여러 유가(儒家) 들의 경학(經學)을 가리켜 훈고학이라 한다. 위(魏)·진(晉) 사이에는 왕숙(王肅)·왕필(王弼)·하안(何晏)·두예(杜預)·범녕(范寧) 등의 주석가가 나왔다. 이것은 진나라·한나라 이전의 고전인 오경(五經)에 나오는 문자를 19가지로 분류하여 그 의미를 해석한 것이다. 후한(後漢)시대에는 마융(馬融)·정현(鄭玄)·가규(賈逵) 등의 뛰어난 학자가 나타났으며 허신(許愼)의 《설문해자(說文解字)》는 문자의 학문인 소학(小學)의 기초를 구축하였다.
중국(中國) 유학사상의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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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고학은 중국(中國) 고전의 해석상 무엇보다 기본적인 학문이며 역사(歷史)적으로는 진(秦)나라·한나라 성립기에 문헌으로 정착된 고대 전적에 관련되어 그 내용을 바르게 해석할 목적으로 붙이는 주석과 그 방법을 가리킨다. ☞ 이자료는 해피레포트 환불정책 동의자료입니다.훈고학 최초의 문헌은 한나라에 이르러 집대성된 자서(字書)로서 십삼경(十三經)의 하나인 《이아(爾雅)》이다. 당나라 때는 안사고(顔師古)가 태종의 명을 받아 오경의 탈오(脫誤)를 보정(補正)하고 공영달(孔穎達) 등이 지은 《오경정의(定義)(五經正義)》가 나왔다. 당나라 때는 안사고(顔師古)가 태종의 명을 받아 오경의 탈오(脫誤)를 보정(補正)하고 공영달(孔穎達) 등이 지은 《오경definition (五經正義)》가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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