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방통대 09-2 물류관리 공통](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3:51
본문
Download : e-marketplace1.hwp
4) 공동구매 모델(Aggregators)
[물류관리] [방통대 09-2 물류관리 공통](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획기적 改善(개선)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6. reference
다.. 전자부품 관련 e-Marketplace인 넷바이뎃컴을 통해 거래하는 기업은 요즘 전자부품 공급처 중에서 가장 저렴한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디아를 통해 값싼 가격으로 부품을 공급받고 있어 생산비용을 크게 줄이고 있따
Download : e-marketplace1.hwp( 65 )
5) 트랜잭션 처리 모델(Transaction Facilitators)
e-Marketplace, 물류관리, e-Marketplace의 형태, 기업경쟁력의 획기적 개선 아이디어, Marketplace
2) 공급자 통합 모델(Supply Consolidators)
- e-비즈니스 개론 / 김제홍 / 범한





4. e-Marketplace의 형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처럼 포드와 넷바이의 事例는 e-Marketplace가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혁명적인 變化(변화)를 예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1) 빅뱅형 발전모델보다 진화형 발전모델로 나가야 한다.
설명
- 방통대 09-2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참고 입니다
3) 국내컨소시엄형 Marketplace는 부가서비스 개발에 중점을 두는 책략을 취해야 한다. 2. e-Marketplace의 의의
- 다양한 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프로젝트/스펙 관리 모델(Project/Specification Managers)
5.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획기적 improvement 아이디어
3) 유동성 강화 모델(Liquidity Creators)
- 이경전, 누리망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방향, 추계 MIS학회, 1999. 11. 26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 ] - e-비즈니스 경영 / 임규건 / 이프레스
그러나 e-Marketplace는 오프라인상의 경제 활동을 단순히 online상에 옮겨놓은 것이 아닐것이다.
2) 최우선적으로 폐쇄형-구매자 중심형-비공개 Marketplace가 발전한다.. 오프라인상에서 불필요하고 복잡한 과정들은 일거에 사라지고 혁신적인 프로세스와 투명한 거래를 통해 거래 기간을 크게 줄이고 구매비용을 절감하는 등의 획기적인 變化(변화)가 이뤄지는 것이다. 대부분의 시장 analysis(분석) 가들은 e-Marketplace를 통해 구매 및 판매에 소요되는 비용의 20%가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따
[ 범위] 방통대 09-2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이용대상] 방통대 09-2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定義(정이)
1. e-Marketplace의 定義(정이)
- 방통대 09-2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 e-비즈니스 경영 / 임규건 / 이프레스 - e-비즈니스 개론 / 김제홍 / 범한 - 권순범, 웹과 무선이동통신 시스템과의 통합을 위한 기술소개와 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확장사례 연구, 추계지능정보시스템 학회, 1999. 11. 19. - 이경전,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방향, 추계 MIS학회, 1999. 11. 26 [자료범위] 방통대 09-2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이용대상] 방통대 09-2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이제까지 부품업체에 일일이 팩스나 메일로 구매견적을 넣고 담당자와 통화하고 가격을 흥정하는 기존의 모든 과정이 필요없어진 것이다. 포드는 이 첫 번째 online 거래로 7,500만 달러에 달하는 부품거래 계약을 체결했으며 부품 수급을 위한 기간을 크게 줄인 것은 물론 online 경매를 통해 1,700만 달러의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3. e-Marketplace의 efficacy
순서
- 권순범, 웹과 무선이동통신 시스템과의 통합을 위한 기술introduce와 누리망 비즈니스모델의 확장사례(instance) 연구, 추계지능정보시스템 학회, 1999. 11. 19.
세계 굴지의 자동차 업체인 포드는 자동차 e-Marketplace인 오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TOEIC) 스체인지에 자동차 관련 부품 구매주문을 낸지 8시간 만에 부품업체와 거래가 성사되는 최단기간의 구매 프로세스를 경험했다. 뿐만 아닐것이다. 포드가 한 것이라고는 필요한 부품의 요구사항과 물량, 구매비용 등을 표준화된 양식에 기입, 마켓플레이스에 올려놓은 것 밖에는 없다. e-Marketplace는 공급자와 수요자가 인터넷(Internet) 기반의 가상공간에 모여 필요한 물건을 사고 팔고 정보도 교환하며 커뮤티티를 형성할 수 있는 B2B가 가장 일상화된 형태이자 궁극적인 지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