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의 중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쓰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02:40
본문
Download : 남북한의 중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쓰인.hwp
남북한 국어 교과서에 쓰인 언어는 남북 언어 실상의 일부를 보여 주는 것이나, 학생들의 언어 습득에 강력한 effect(영향) 을 끼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에 관하여 연구하는 것은 의의 있는 일이다. 그 동안 상이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속에서 남북한 사람이 거의 접촉하지 않은 채 살아 ... , 남북한의 중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쓰인사범교육레포트 ,
남한과 북한이 분단된 지도 반세기가 넘었다.,사범교육,레포트
남북한의 중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쓰인
Download : 남북한의 중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쓰인.hwp( 81 )
레포트/사범교육
남한과 북한이 분단된 지도 반세기가 넘었다. 그 동안 상이한 정치 ·경제 ·사회 ·culture 環境 속에서 남북한 사람이 거의 접촉하지 않은 채 살아 ...
순서






설명
남한과 북한이 분단된 지도 반세기가 넘었다. 남북 통일 후의 국어 교육에 관한 문제로는 국어 교육의 목표(目標)·내용 ·방법 ·평가 ·교과서·시설·교사 양성 등에 관한 것을 들 수 있을 것이다. 그 동안 상이한 정치 ·경제 ·사회 ·文化(문화) environment 속에서 남북한 사람이 거의 접촉하지 않은 채 살아 왔다. 이 연구는 남북 언어의 동질화 대안을 모색하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통일 후에 국어 교과서를 편찬할 때에도 이바지할 것이다.
남한 학생이 북한 교과서에 수록된 글을 처음 접하게 되면, 북한의 언어 표현에 생소한 느낌과 이질감을 갖게 될 것이다. 북한의 국어 교과서를 …(drop)
다. 그런데 국어 교육은 국어에 대한 교육이므로, 선결 처리해야할문제는 남북한의 이질화된 언어 실태(實態)를 파악하고 동질화 대안을 탐구하는 것이다. 이로 말미암아 민족적 공통성의 기반이 되는 우리 민족의 언어가 이질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