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교육과 미술비평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2:28
본문
Download : 감상교육과 미술비평 교육.hwp
,감상서평,레포트



미적 감수성의 발달 연구
루켄스에 의한 감상능력의 발달연구-3 단계의 발달단계
학교, 학년 급별 감상능력의 발달
가드너의 회화 감상력의 발달단계-
파슨스의 미적 인식의 발달연구-미적 인식 능력 발달의 5단계
학교, 학년 급별 감상능력의 발달
① 유아기-
자기중심적이긴 하지만 조금씩 좋음과 싫음이란 미적 감정이 싹트기 처음 한다.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아동 미술감상교육과 비평교육 관련 이론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② 초등학교 1, 2학년-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도 확대되고 감수성도 높아진다.
③ 초등학교 3, 4학년-
자신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는 시기로 미술작품은 제작한 작가의 감정과 의도, 개성 등이 표현된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며, 작품을 통해서 작가와의 대화도 가능하게 된다된다. 이시기는 자기중심의 미의식의 단계이기에 작품에 대한 좋은 점을 찾아보게 하고 아름다움에 대한 의식을 강화하는 것으로 미적 체험을 풍부히 하는 것을 지원하는 것이 좋다.감상교육과미술비평교육 , 감상교육과 미술비평 교육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감상교육과 미술비평 교육.hwp( 50 )
다. 그러나 미적 감정은 개인중심적이며 자기가 만족한 것만 기준으로 하여 그 가지를 인정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그러나 타인에 대한 이해는 자신의 구체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해로 국한된다된다.
④ 초등학교 5, 6학년-
친구들의 작품에 마주향하여 도 서로 감상하고 평가 할 수 있으며 자기 작품에 관해서도 비평적으로 솔직한 반성을 할 수 있따
⑤ 중학교-
소년 소녀기로부터 청년기로 이행하는 단계로서 작품의 배경으로서 시대관과 작가의 사상까지 이해할 수 있따
이러한 발달단계에 따라 아름다운 것, …(skip)
감상교육과미술비평교육
감상교육과 미술비평 교육
아동 미술감상교육과 비평교육 관련 이론(理論)에 상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