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영화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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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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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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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vie & 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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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요
게임의 역싸
영화의 instance(사례)
성공한 영화의 instance(사례)
실패한 영화의 instance(사례)
영화와 게임의 관계
게임영화의 예술성 여부
문제제기 및 結論(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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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역싸 (1/11)
최초의 게임
핵물리학자
윌리엄 히긴 보텀(William Higinbotham)
일반인에게 컴퓨터를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 발명
테니스 포 투 (Tennis for t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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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역싸 (2/11)
게임의 아버지
놀란 부쉬넬 VS 미야모토 시게루
놀란 부쉬넬 : 아타리를 創業(창업) 실리콘 밸리 성공 신화의 주인공
(창조자의 이미지)
미야모토 시게루 : 전세계 1억 6천만장 팔린 마리오 시리즈 기획자.
(영웅의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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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역싸 (3/11)
전 세계 1억 6천만장 팔린 Super Mar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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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역싸 (4/11)
미국 내 게임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500달러로 創業(창업) 한 아타리
1976년에 2800만 달러에 매각
아타리를 통해 실리콘 밸리 투자가 본격화 됨
너무 빠른 성공에 이은 자만
1980년 2억 달러 흑자.
1983년 5억 6천말 달러 적자.
아타리의 몰락은 미국 게임시장의 붕괴를 가져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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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역싸 (5/11)
닌텐도의 등장
트럼프 제조 업체-`완구업 진출과 동시에
게임업계 진출
미국 시장 공략 차 미야모토 시게루의 동키콩이공전의 히트를 기록.
Japan의 패미콤 미국 시장 진출. 6200만대 판매
오늘 날 게임 산업의 시장 발달의 시초가 되는 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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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역싸 (6/11)
16비트 - 32비트 - 128비트 게임기의 등장32비트 게임기 소니 플레이스테…(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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