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다운 이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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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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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가)이웃 사람들에게 먼저 인사하려는 마음을 가진다.
나)이웃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노력한다.
― 7차 바른 생활의 총괄目標(목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생활 습관과 예절 및 규범을 알고 습관화하여, 건전한 인성을 지닌 민주 市民의 자질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1차시 가) 우리의 이웃이 생활하는 모습을 안다.
4차시 가)이웃과 서로 도우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나)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할 수 있다
― 이 단원은 2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바른 생활과 가장 가까운 도덕과 교육 과정 개정에서는 3 단계별로 계열성, 연계성, 통합성을 확보하고자 하며, 첫 단계인 초등 1,2 학년의 바른 생활과에서는 건전한 도덕성의 기본적 토대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런 점에서 본 단원의 目標(목표)는 대상에 적합하다고 본다.
― 지도하는 내용은 모두 아이들이 실제 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내용이고, 目標(목표)도 현실가능성이 있다 또한 개인이 사회적 자아로서 서는데 核心적인 기본 예절이므로 적절하고, 효능적이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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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다운 이웃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바른_생활_2학년_1학기 , 정다운 이웃인문사회레포트 ,
다.
나)이웃 사람들에게 상대방에 맞는 올바른 방법으로 인사할 수 있다
3차시 가)이웃 생활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안다.
정다운 이웃
바른_생활_2학년_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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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단원 analysis(분석)
(1)目標(목표) : 정다운 생활이 중요함을 알고, 예절바른 행동을 할 수 있다
각 차시별의 目標(목표)는 다음과 같다.
나) 이웃과 정답게 지내려는 마음을 가진다. <정다운 이웃>에서는 인사하기, 피해 주는 행동 삼가기 등의 내용을 다루면서 단원의 目標(목표)와 각 차시별 目標(목표)가 인지적, 정의(定義)적 영역의 지식, 기능, 가치·태도를 명시하고, 수단적 目標(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기본 예절 및 규범을 이해하고 습관화하고자 하는 데에 있어서 적합하다.
― 초등학교 1,2 학년 학생들의 도덕적 발달 상태는 초보적인 수준에서나마 도덕적 행위의 동기를 고려할 줄 알고, 판단 능력도 발달하지만 그 주된 특징은 사회의 기본적인 규범…(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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