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과 특수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21:01
본문
Download : 영재교육과 특수교육.hwp
[교육기초4]영재교육과특수교육 , 영재교육과 특수교육법학행정레포트 ,
영재교육과 특수교육
영재교육과 특수교육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순서
목 차
Ⅰ. 영재 교육
1. 영재교육의 의의
2. 영재교육의 必要性
3. 영재의 定義(정의)
4. 영재의 교육 방법
5. 영재교육진흥법(2000. 1. 28 공포)
Ⅱ. 특수교육(특수교육진흥법의 주요 내용)
1. 용어의 定義(정의)
2.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
3. 특수교육진흥법의 주요 내용
Ⅲ. 환경교육
1. 환경에 대한 종래의 접근 방식(기술 지향적 접근)
2. 환경관의 alteration(변화) 방향(생태론적 접근)
3. 환경교육의 必要性
4. 환경교육의 목표(goal)
5. 환경교육의 실천대책
관련 서적
3. 환경교육의 必要性
1) 환경 파괴의 심각성: 과학 기술의 발달에 따라 인간의 복리증진을 명분으로 진행되어 온 자연 개발이 자연훼손을 가속화시켜 자연의 자체 힘으로는 균형을 찾을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다.
,법학행정,레포트
Download : 영재교육과 특수교육.hwp( 36 )
[교육기초4]영재교육과특수교육
다.
3) 가치관의 alteration(변화) 필요: 자연은 인간이 이용하고 착취하…(생략(省略))
레포트/법학행정
설명






영재교육과 특수교육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2) 기술 지향적 접근의 한계: 기계나 도구, 약품으로 오염된 환경을 정화하는 방식으로 환경 문제를 해결하려는 방식, 즉 기술 지향적 접근만으로는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