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성공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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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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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년 12월 모스크바TV에 초코파이 광고를 처음 한데 이어 95년 3월에는 북경 천안문 광장에 초코파이 대형입간판을 설치하는 한편, 모스크바, 베트남, 미얀마 등지에서 초코파이 시식회를 개최하는 등 초코파이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한 것이다. 이에 따라 러시아, 대만, 中國을 주력시장으로 각종 시식회, 판촉행사, 광고 등의 marketing 戰略을 강화해 나가기 처음 했다.
또한 현지文化(culture) 에 대한 이해가 시장개척에 절대적 이다
는 방침에 따라 `文化(culture) 감수성 교육`이라는 자체개발 교…(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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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instance(사례)
설명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에 대한 分析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에 대한 분석초코파이중국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초코파이중국성공instance(사례)
*초코파이 의 탄생
*해외 진출 배경
*해외 marketing 戰略
*中國 시장 戰略
*초코파이 의 未來(미래)
*해외 marketing 戰略
동양제과는 `94년 수출 Focus정책을 펼쳐나간다. 또한 표기도 기존 영어와 아랍어에서 中國어, 러시아어를 추가로 제작 표기 하기 처음 했다. 이와 함께 제품도 12개입1종에서 6개입 및10개입 으 로 2종을 추가해 각국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화정책을 펴나갔다.
동양제과는 이러한 기본 글로벌 라이제이션 戰略과 함께 초코파이 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광고판촉 또한 계속해서 강화해 나갔다. 기존 도쿄와 베이징에만 있던 해외사무소를 상하이, 모스크바, 호치민 등에 새로 설립하는 한편, 中國 하북성 의 랑방 경제 기술개발구 에 현지 초코파이 생산공장을 세우기로 한 것이다.
동양제과는 더욱 근본적인 초코파이 글로벌 라이제이션 에 천착하기 처음 한다. `주력시장 과 주력 제품에의 집중화`라고 말할 수 있는 이 정책은 국내1위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 초코파이를 戰略상품으로 선정하고,본격적인 초코파이 수출 강화에 들어 가게 했다.
이러한 동양제과의 노력은“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점유율을 60%이상으로 끌어올렸고,수출비60%(1,400불)를 차지하며 점차 주력화되어 갔다.
*해외 플랜트
또한 수출코스트를 낮추어 가격경쟁력을 강화하고, 바이어 관리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물류의 단일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초코파이의 글로벌화 戰略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처음 했다.패키지도 내수용과 같은 BLUE계통에서 RED 계통으로 MAINCOLOR를 변경해 단일 디자인을 도입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