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교과의 개념(槪念) > coinlink1 | coinlink.co.kr report

교과의 개념(槪念) > coinlink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1

교과의 개념(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7:27

본문




Download : 교과의 개념.hwp






Download : 교과의 개념.hwp( 13 )







교과의%20개념_hwp_01.gif 교과의%20개념_hwp_02.gif 교과의%20개념_hwp_03.gif


교과의 개념과 교과과정의 하위개념들에 대해 조사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교과의개념 , 교과의 개념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교과의개념(槪念)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교과의 개념(槪念)


다.
(가드니 - “인간의 정신 기능을 구분하는 방식에 있어서의 획기적인 alteration(변화) 제안)

2. 교과 성립, 발달과정에서 논쟁점
- 학문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
1) 학문적 가치
(1) 초창기 학교 교과
(2) 대표 : 7자유학과
- 초창기 학교가 유한 귀족 계급에 의해 독점되고, 사물보다는 언어, 신체적 행위보다는 마음, 구체적 생활자태보다는 추상적 관념을 중심으로…(skip)




교과의 개념(槪念)과 교과과定義(정의) 하위개념(槪念)들에 대해 조사해서 요약한 입니다.
1. 교과를 성립시키는 기준

1) 학문중심적 교과 체제
전통적인 교과의 체제는 학문의 체제에서 파생되어 학문 체제와 교과의 체제는 근본적으로 원리상 동일하거나 형태에 있어서 유사. 그러나 예외도 있따
☞ 예외의 예 : ‘모국어 교육과 모국어에 관한 연구’ - 교과로 성립된 후에 그에 관한 학문적 연구분야가 발달
2) 낭만주의 교육사조는 학생의 요구와 흥미, 실생활에서의 필요, 사회문제 등에서 찾으려함
그러나 그들의 주장도 전통적 교육 자체를 근본적으로 폐기할 수 있을 만한 저항력과 설득력을 가지지는 못함
※ 교과는 반드시 학문의 분류 체계와 일관되어 설정되어야 할 이유는 없다는 점에서 학교 교육과정에서 오직 학문 분류에 의한 교과의 체계에만 집착할 이유는 없다.
전체 31,5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