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 듣기와 언어 영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4:08본문
Download : 말하기 듣기와 언어 영역.hwp
끝으로 제오차 교육과정 때에 나타나 제칠차 교육과정까지 이어지는 것으로서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언어> <문학>이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이라고 보는 육분법이다. 실용을 목적하는 생활의 말살이뿐만 아니라 창조를 목적하는 예술의 말살이도 모두 <말하기/듣기/쓰기/읽기>로 영역지워 싸잡을 수 있다고 본다. 이 관점에서는 사람의 말살이가 모조리 움직씨로 나타낼 수 있는 활동의 영역에 싸잡혀진다. 하나는 제삼차 ... , 말하기 듣기와 언어 영역기타레포트 ,
순서
,기타,레포트
설명
다.
2.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
말하기 듣기와 언어 영역
Download : 말하기 듣기와 언어 영역.hwp( 43 )
2.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
지난 반세기 동안에 우리가 겪은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은 세 가지로 간추려 볼 수 있겠다.
2-1. 사분법의 내용 영역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이 <말하기/듣기/쓰기/읽기>라는 논리는 말할 필요도 없이 ‘말의 세계란 말하고 듣고 쓰고 읽고쓰기 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관점에서 말미암은 것이다. 하나는 제삼차 ...





2.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 지난 반세기 동안에 우리가 겪은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은 세 가지로 간추려 볼 수 있겠다. 하나는 제삼차 교육과정 때까지의 것으로서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을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라고 보았던 사분법이다. 다음은 제사차 교육과정에 나타난 것으로서 <표현·이해> <언어> <문학>이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이라는 삼분법이다.
그…(To be continued )
레포트/기타
지난 반세기 동안에 우리가 겪은 국어교육의 내용 영역은 세 가지로 간추려 볼 수 있겠다. 이른바 경험주의라는 철학에 뿌리가 박힌 언어관에서 비롯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