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교육학] 잘츠만 > coinlink1 | coinlink.co.kr report

[교육학] 잘츠만 > coinlink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1

[교육학] 잘츠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8:49

본문




Download : 잘츠만.hwp




『에밀』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잘츠만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잘츠만,자연주의,교육사상가,교육,자연
참고한 문헌

나. 아동중심교육사상
(2) 교육사상



잘츠만은 범애학파의 교육자들 가운데에서도 가장 중요한 인물이다. 잘츠만은 국민교육에 관한 좋은 글들을 많이 저술한 문필가이기도 하다. 그는 1781년부터 데싸우의 범애학교에 종교과목을 가르치는 교사로서도 활동하였다. (1) 바제도우(Johann Bernhard Basedow, 1724-1790)
순서


가. 자연주의
잘츠만-2632_01.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1. 루소(Jean Jacques Rousseau, 1712-1778)

잘츠만은 교육목적으로 건강하고 유쾌한 생활을 통해 합리적이며 선한 인간을 기르고자 하였다.
다. 이를 위해 그는 자연에 따른 교육방법, 즉 자연의 순서에 따라 교육할 것과 실물을 관찰하는 실물교육 및 노작교육에 강조하였다. 그리하여 어린이 개인이 행복하고 나아가 타인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일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노력하는 인간형성에 역점을 두었다. 특히 그가 전쟁과 빈곤, 질병, 억압, 착취 등에 관해 쓴 소설인 『카알 폰 칼스베르크 또는 인간의 비참함에 대하여』는 독자들로 하여금 사회개선의 문제에 관심을 갖게 한 성공적인 저작이었다. 이 학교는 금방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어린이의 자발성과 권리를 강조한 잘츠만은 바제도우보다는 루소와 더 가깝다고 할 수 있따
잘츠만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Download : 잘츠만.hwp( 35 )


[교육학] 잘츠만

(1) 생애


2. 범애학파의 교육

다. 1784년 튀링엔 지역의 슈네펜탈에 `어린이교육기관`이라는 학교를 설립하여 교장으로 활동하였다. 범애학교의 특징을 지닌 이 학교는 학생들을 가족처럼 대한다는 원칙을 고수하였다.
전체 31,5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