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스터 도넛의 마케팅 전술과 改善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1:48본문
Download : 미스터도넛 개선방안.hwp
4. STP analysis
미스터 도넛이 日本 도넛 경쟁에서 승리한 가장 큰 이유는 신선하고 뛰어난 맛 때문일것이다 던킨 도넛이 공장에서 기계로 찍어내는 방식인데 비해 미스터 도넛은 매장에서 도넛아카데미를 수료한 도넛전문가가 손으로 직접 만든 따끈한 도넛이라는 점이 미스터 도넛이 압도적 승리를 거둔 주요 요인이다. 하지만 크리스피크림과 던킨 도넛이 매장을 3층 규모로 사용하고 있는 것에 비해 미스터 도넛은 1개 층을 쓰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공적이란 평가는 매우 설득적이다. 미국에서는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하는 방식인 던킨 도넛이 성공을 거두었지만 日本 에서는 수제 도넛을 고집하는 미스터 도넛이 성공을 거뒀다는 것이 시장의 평가다.
5. 4P analysis
설명
순서
미스터 도넛은 日本 에서 1300여 개 점포를 거느리고 약 1조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대만,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14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Download : 미스터도넛 개선방안.hwp( 45 )
www.segye.com
www.misterdonut.co.kr
국내에서의 미스터 도넛 명동1호점은 하루 average(평균) 매출이 500만원으로 성공적으로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는 평가이다.
6. 4P 개선방법
economy.hankooki.com
www.hani.co.kr
[마케팅] 미스터 도넛의 마케팅 전술과 改善방안
www.nso.g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moneytoday.co.kr
미스터 도넛의 마케팅 전략과 개선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misterdonut.co.kr www.seri.org www.nso.go.kr economy.hankooki.com www.segye.com www.fnnews.com news.chosun.com www.donga.com www.hani.co.kr www.munhwa.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news.chosun.com
미스터 도넛의 마케팅 전술과 改善방안에 대한 A+ 레포트
www.munhwa.com
던킨도넛스타벅스, 크리스피크림도넛, 프랜차이즈경영전략, 경영전략성공사례, 브랜드 전략
다. 日本 에서는 1970년대 던킨 도넛 미스터 도넛이 비슷한 시기에 日本 시장에 진출을 했는데 미스터 도넛의 성공 때문에 던킨 도넛은 50개의 매장을 오픈하지도 못한 채 철수를 결정했다고 전해진다.
3. SWOT analysis





2. 환경 analysis
www.e-today.co.kr
[참고資料]
www.donga.com
7. 최종 결론
www.fnnews.com
www.seri.org
1. Introduction
미스터 도넛은 국내에선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이지만 이미 日本 과 기타 아시아 지역에서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명동점이 하루 average(평균) 매출 1000만원 수준이며 던킨 도넛은 800만원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