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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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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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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는 재무적 관점(financial perspective)이고 다른 하나는 고객기반 관점(customer-based perspective)이다(박찬수 1995; Lasser et al 1995). 재무적 관점에서 브랜드명의 자산가치를 효과(效果)적으로 측정하는 회계학적 방법들이 여러 연구자들에 의해 개발되었다(Farquhar et al. 1991; Simon and Sullivan 1992). 한편 최근 들어 회계학적 의미의 브랜드자산 가치 측정 외에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反應(반응) 즉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평가와 행동에 기반한 브랜드자산의 가치 측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고객기반의 브랜드자산(customer-based brand equity) 측정방법이 개발되기 시작하였다(Keller 1993; Shocker et al. 1994).
순서
Ⅵ.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Task

Aaker(1996)는 브랜드자산(brand equity) 관리의 the gist으로 독특한 브랜드 아이덴티티(unique brand identity)를 구축할 것을 역설하고 있다.
국문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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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기업에게 장기적인 경쟁적 우위를 줄 수 있는 원천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 가고 있다. 그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브랜드 연상의 독특한 집합(a unique set of brand associations)이라고 定義(정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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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Ⅳ. 연구 2 :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의 이용자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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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이론적 배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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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연구 1 :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


Ⅴ. 종합적 토의 및 시사점

I. 서 론
고객기반의 브랜드자산은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는 선행요인들과 결과변수들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기 때문에 실무적으로 관리해야 할 마케팅 변수들을 확인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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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의 연구를 살펴보면, 브랜드자산의 측정은 주로 두 가지 관점에서 이루어져 왔다. Keller(2001)도 브랜드의 상징적 의미(symbolic meaning)가 포지셔닝과 차별화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는 부분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비이용자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최근 들어 기업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상품간의 차별화가 약해지고, 결과적으로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Aaker(1996)는 그 해답의 하나로서 브랜드를 들어 성공의 열쇠라고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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