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교육행정가의 윤리적 리더십에 관한 연구 > coinlink1 | coinlink.co.kr report

교육행정가의 윤리적 리더십에 관한 연구 > coinlink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1

교육행정가의 윤리적 리더십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6:34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가의 윤리적 리더십에 .hwp




조직의 變化(변화)........................................................................................... 18
나. 정의(定義)의 윤리............................................................................................ 42
바. 원칙중심 리더십......................................................................... 52
參考文獻.............................................. 158 21世紀는 ‘세계화’, ‘개방화’, ‘정보화’의 물결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최첨단 산업화는 인간에게 풍요로움과 편리함을 가져다 준 동시에, 자연 자원의 고갈, environment(환경) 오염, 레이저 무기의 발달과 핵 전쟁 등 인간 자체의 위기를 초래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인간의 위기란 인간소외, 인간성 상실, 인간의 도구화, 비인간화, 아노미 현상 등에서 초래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인간의 위기는 바로 도덕의 위기에서 오는 것이다. 교육행정가의 윤리적 리더십 실행 ......................................... 120 Ⅴ. 윤리적 교육행정가 준비 호로그램과 윤리적 리더십 개발 ......................................................................................................... 127
교육계에서도 학교 붕괴 현상으로 교육의
라. 덕............................................................................................................. 152

3. 교육 행정의(定義) 윤리적 성격...................................................... 34
교육행정 교육 학교교육과윤리 윤리적교육방법
남궁달화(1994). 가치탐구교육론. 서울 : 철학과 현실사.

Download : 교육행정가의 윤리적 리더십에 .hwp( 42 )


2. 윤리적 리더십의 槪念과 특성(特性)................................................. 54
나. 윤리적 교육행정가 준비 호로그램의 strategy.................... 132
Ⅴ. 結論..................................................154
김성열외역(1996). 학교 행定義(정의) 윤리적 쟁점. 서울 : 교육과학사.
1. 윤리적 교육행정가 준비 호로그램............................................116


가. 윤리적 리더십의 정의(定義)와 특성(特性)................................................... 54
3. 연구의 방법................................................................................... 6
나. 소명으로서의 학교 리더십.......................................................... 117
나. 지각, 특성(特性) 및 신념을 형성하는 관점으로서의 윤리................. 26
Ⅲ. 교육행정에서의 윤리............................................................ 15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다. 인간의 본질은 권력과 금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정신에 있고 인간의 정신은 도덕성에 있다고 하겠다. 상징적 리더십.............................................................................. 49
가. 카리스마적 리더십 .................................................................... 47



교육행정 교육 학교교육과윤리 윤리적교육방법 / 강종근(1993). “기업의 윤리적 판단에 기준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 곽영우외(1997). 예비교원을 위한 교사론. 서울 : 교육과학사. 권인탁(1994). “교육 조직에서 변화지향적 리더십 측정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전북대학교. 구본안(1983).“ Aristoteles의 덕론 연구 - Nicomachos 윤리를 중심으로 -.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김성열외역(1996). 학교 행정의 윤리적 쟁점. 서울 : 교육과학사. 김원수(1995). 경영윤리론. 서울 : 서울대학교 출판부. 김의철(1989). “한국의 행정윤리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김호권외(2000). 학교가 무너지면 미래는 없다. 도덕적 추론의 접근방법 ............................................................ 74
다.

2. 교육행정에서의 윤리의 槪念................................................ 20

다. 주장......................................................................................................... 149
가. 비판의 윤리............................................................................................ 34
가. 가치 ..................................................................................................... 147
다. 서울 : 교육과학사.

노상우 외(1998). 교사와 교육. 서울 : 문음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가. 인구통계학적 變化(변화).............................................................................. 15
김의철(1989). “한국의 행정윤리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라. instance(사례)................................................................................................... 80
라. 이데올로기적 變化(변화).............................................................................. 19
곽영우외(1997). 예비교원을 위한 교사론. 서울 : 교육과학사.
교육행정가의 윤리적 리더십에 관한 연구
마. 결정의(定義) 어려움 ............................................................................... 85
가. 덕있는 지도자 .............................................................................. 107
가. 도덕적 직관 .................................................................................... 66
다. 윤리적 교육행정가 준비 호로그램의 歷史(역사) ..................... 136


순서
Ⅳ.교육행정가의 윤리적 리더십 ............................................ 47


1. 연구의 피료썽............................................................................... 1
마. 봉사자 리더십.............................................................................. 52

나. 비전 ..................................................................................................... 148
1. 윤리적 리더십과 유사한 리더십............................................ 47
사. 스튜어드십 ................................................................................. 53
나. 도덕적 추론 ................................................................................... 67
다. 즉, 인간에 있어서 도덕성의 상실이 인간의 위기를 가져오는 것이라고 하겠다(이석호, 1990: 1).
2. 교육의 가치추구와 윤리 ............................................................... 10
구본안(1983).“ Aristoteles의 덕론 연구 - Nicomachos 윤리를 중심으로 -.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다. 도덕의 위기란 탈도덕화, 탈가치화, 가치관의 전도, 무규범성 등에서 오는 도덕적 혼란성과 무질서, 그리고 이로 인한 인간의 삶의 타락화를 말한다. 서울 : 교육과학사. 남궁달화(1994). 가치탐구교육론. 서울 : 철학과 현실사. 노상우 외(1998). 교사와 교육. 서울 : 문음사. 노민구편역(1996). 교장의 역할과 지도성. 서울 : 성원사. (교육행정)
설명
Ⅰ.서론 ............................................................................................... 1



나. 윤리적 리더십의 목적 ............................................................... 63
특히, 다원사회에서는 도덕적 가치에 대한 신념이 다양한 데서 오는 ‘윤리적 딜레마’를 가중시키고 있다(강종건, 1993: 4). 물질의 풍요속에 정신의 빈곤은 갈수록 커져만 가고 있다 이러한 정신적·윤리적 위기를 극복하는 데 있어서 지도자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김원수(1995). 경영윤리론. 서울 : 서울대학교 출판부.
교육행정 교육 학교교육과윤리 윤리적교육방법 / 강종근(1993). “기업의 윤리적 판단에 기준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명지대학교.
나. 변형적 리더십 ............................................................................ 48
1. 윤리의 의미 ............................................................................... 7
아. 가치중심 리더십 ....................................................................... 53
권인탁(1994). “교육 조직에서 變化지향적 리더십 측정(測定) 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전북대학교.

2. 연구의 목적 ................................................................................. 6

노민구편역(1996). 교장의 역할과 지도성. 서울 : 성원사. (교육행정)
3. 윤리적 의사결정 ........................................................................... 66
2. 윤리적 리더십 개발...................................................................... 142

나. 정치적 變化(변화)........................................................................................... 16

Ⅱ.교육 에서의 윤리 .................................... 7
목 차
가. 윤리적 교육행정가 준비 호로그램의 목표(目標)...................... 129
김호권외(2000). 학교가 무너지면 미래는 없다. 배려의 윤리 .......................................................................................... 43

라. 文化(culture) 적 리더십 ............................................................................ 50
가. 의사결정과 문제해결을 위한 원칙으로서의 윤리 .................... 20


4. 교육행정가와 윤리적 리더십 .................................................. 98

1. 교육행정 윤리의 등장배경 ................................................... 15
다.
전체 31,5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