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고교 평준화 정책의 성과와 problem(문제점), 改善대책 제시 > coinlink1 | coinlink.co.kr report

고교 평준화 정책의 성과와 problem(문제점), 改善대책 제시 > coinlink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1

고교 평준화 정책의 성과와 problem(문제점), 改善대책 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6:01

본문




Download : 교육평준화정책의성과와문제.hwp




불과 3개월도 못되는 짧은 기간의 연구를 토대로 단 한번의 여론 수렴 과정 없이 정책이 확정되어 전격적으로 시행되었다는 점은 우리나라 교육정책의 추진 과정에서 항상 목격되는 국민은 교육의 대상일 뿐이다라는 비민주적이고 군사문화적인 사고의 전형적인 표현이었다고 할 수 있따 고교 평준화 정책은 또한 교육의 도구화를 보여주는 대표적 정책 事例였다. 평준화제도 시행 이후 전국적으로 수 次例(차례)에 걸쳐서 실시된 여론조사 결과 mean(평균) 70%이상의 주민과 학생 교사가 평준화 정책을 지지하는 것으로 볼 때 지역주민의 의사를 수렴하는 절차가 결여되어있는 문제점이 있따 정책 전환 결과 이들 지역에서

3. 고교 평준화 정책의 문제점

< 반론 - 그 외에 입장의 차이에서 오는 입시제도의 전환에 대한 견해 >
2. 고교 평준화 정책의 성과


고교 평준화 정책의 성과와 problem(문제점), 改善대책 제시

설명




비평준화 고교 평준화 정책의problem(문제점) 고교 평준화 problem(문제점) 고교 평준화 改善대책 / (고교 평준화)
마치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고교 평준화 정책의 도입에 대해 - 해방 이후 가장 성공적인 교육정책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고교 평준화 정책은 명성과 달리 우리나라 교육정책의 비민주적, 비교육적 성격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대표적인 事例이다.

Download : 교육평준화정책의성과와문제.hwp( 60 )


비평준화 고교 평준화 정책의문제점 고교 평준화 문제점 고교 평준화 개선방안

<事例 - 비평준화로 인한 문제점>

1. 고교 평준화 정책의 진행
다.
비평준화 고교 평준화 정책의문제점 고교 평준화 문제점 고교 평준화 개선방안 / (고교 평준화)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순서

* 최근 비평준화로의 전환에 대해 - 전환과정에서 설문조사나 공청회, 토론회를 통한 절차보다는 지역 교육관료의 일방적 정책전환 결정으로 나타난다. 교육 시설이나 교원의 평준화를 위한 투자 계획이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의 평준화 정책이란 단지 경쟁적 고교 입시가 야기한 사회문제, 즉 인구의 도시집중, 재수생 누적에 따른 사회 불안 등을 해결하기 위한 교육적 처방에 지나지 않았다. 교육이란 단지 그 무엇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생각하는 도구주의적 사고가 우리의 교육 정책 주도 계층에 만연되어 있었음을 확인시켜주는 정책의 한 예였다.
전체 31,5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