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학기 교육평가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2:07본문
Download : 20221_핵심요약노트_유아4_교육평가.pdf
제1장 교육과 유아교육 제2장 교육평가의 이해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제4장 문항 제작과 평가 절차 제5장 문항 분석 제6장 표집, 측정, 검사 제7장 검사도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제8장 점수 보고 및 해석 제9장 표준화검사 제10장 수행평가 제11장 정의적 특성의 평가 제12장 관찰법 제13장 관찰기록 방법 제14장 포트폴리오 평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9장 표준화검사
- 개인과 사회의 change(변화)에 긍정적인 影響(영향)을 미쳐야 함
1. 교육의 이해
제13장 watch기록 방법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2장 교육평가의 이해
- 개인의 성장과 발달을 통해 바람직한 인간을 기르고자 함
① 교육의 의미 - 교: 가르침, 훈계, 알림, 학문 등을 뜻하며 본받을 것을 가르치고 방향을 제시하여 모범을 보이는 것
제7장 검사도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제1장 교육과 유아교육
- 사회文化(culture) 를 전달하고 계승함
- 현실 adaptation(적응) 의 기능
제1장 교육과 유아교육
제8장 점수 보고 및 해석
제12장 watch법
- 육: 낳고 기르며 성품, 소질을 육성하는 것으로 타고난 소질을 육성하며 자발성과 창조성을 이끌어 주는 것
- 사회에 공헌하고 보람을 느끼게 하고자 함
1) 교육의 의미와 목적
- 루소: 인간의 발달이 잘 펼쳐지도록 조성하는 것
2022년 1학기 교육평가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자아실현의 기능
- 페스탈로치: 사회를 개조하고 개혁을 이룰 수 있는 것
-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개인의 행동 特性이 조화롭게 발달하고 민주시민(Citizen)으로서의 역량을 길러 사회에 공헌하는 것
제10장 수행평가
제5장 문항 분석
- 사회화의 기능
- 중략 -
- 사회와 국가의 발전 기능
- 듀이: 경험이 끊임없이 재구성되는 생활 자체
③ 교육의 주요 기능
- 사회文化(culture) 를 통합하고자 함
설명
① 개인적 측면에서의 교육
② 교육의 정의(定義)
- 개인의 능력을 발휘하고 가치를 실현하고자 함
2) 교육의 기능
- 행동주의: 과찰 가능한 행동 change(변화)
- 종합: 교육은 개인의 자질이나 능력이 펼쳐질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며 가능성이 올바르게 계발되도록 이끄는 것
- 인지적 행동, 정의(定義)적 행동, 심동적 행동의 change(변화)와 관계가 있음
- 전통유지의 기능
제11장 정이적 특성의 평가
제4장 문항 제작과 평가 절차
- education: ‘밖으로’를 뜻하는 ‘e’와 ‘이끌어 내다’를 뜻하는 ‘ducare’가 합성된 글자로 자질과 능력이 펼쳐지도록 이끌어 주어 자립하게 하는 것
- 사회文化(culture) 를 보존하고 창조함
순서
② 사회적 측면에서의 교육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6장 표집, 측정, 검사
③ 교육의 목적
Download : 20221_핵심요약노트_유아4_교육평가.pdf( 44 )
제14장 포트폴리오 평가
제3장 교육평가의 유형
교육평가,방통대교육평가,방송대교육평가,교육평가시험,교육평가요약
- 文化(culture) 전달과 창조의 기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