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시험Task 물 공통(가드너 다중지능theory(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9:35본문
Download : 20172_중과_유아4_교육심리학_공통.zip
Gardner에게 있어서 “지능이란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또는 특정 文化상황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어떤 것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다. 본 과제(problem)물에서는 먼저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에 대하여 알아보고 교육의 시사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은 전통적인 지능검사에서 택하고 있는 지능에 대한 concept(개념) 자체를 비판하는 데에서 출발한다.
1. concept(개념)
- 중략 -
② 특이한 능력을 보이는 인물이 존재하는가?
- 목 차 -
Ⅰ. 서 론
2. 동기의 종류
Ⅱ. 본 론
순서
- 목 차 -
1. 동기의 관념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개념 2. 내용 3. 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동기의 개념 2. 동기의 종류 3. 동기의 기능 4. 동기위계설 5. 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hwp 2.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hwp 3.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2.hwp 4. 매슬로우(Maslow)의 동기 위계설.hwp 5.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hwp 6.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설명.hwp
Gardner가 “마음의 틀” 에서 지능을 정의(定義)하는 준거는 다음과 같다. 이 concept(개념) 속에는 일상생활에서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해결해야 할 문제를 발견하는 능력, 그리고 자기文化에서 가치 있다고 인정되는 것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모두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① 두뇌가 손상되었을 때 능력이 분리되는가?
reference
4. 동기위계설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Ⅰ. 서 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hwp
Ⅱ. 본 론



④ 최종상태에 이른 사람들이 독특한 발달사를 가지고 있는가?
3. 교육적 시사점
설명
교육심리학,방통대교육심리학,방송대교육심리학,교육심리학과제물,교육심리학레포트
3. 동기의 기능
reference
3.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2.hwp
Ⅱ. 본 론
4. 매슬로우(Maslow)의 동기 위계설.hwp
Download : 20172_중과_유아4_교육심리학_공통.zip( 18 )
2. 내용
1. 관념
5. 교육적 시사점
5.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hwp
Ⅰ. 서 론
Ⅲ. 결 론
6.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설명.hwp
⑤ 진화적 역사와 진화적 설명(說明)력이 확실한가?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에 의하면 지능은 일반 지능과 같은 단일한 능력이 아니라 다수의 능력이 인간의 지능을 구성하고 있으며 그 능력들의 상대적 중요성은 동일하다는 기본 가정에서 출발하고 있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과 교육적 시사점.hwp
Ⅲ. 결 론
③ 주요 조작이나 일련의 조작들을 확인할 수 있는가?
2017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시험Task 물 공통(가드너 다중지능theory(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資料)파일>
다. 다중지능이론(理論)은 가드너의 저서 “마음의 틀(Frames of mind)"에서 처음으로 전체적 골격과 이론(理論)이 제시되었고, 이후에 과학의 형태로 접근한 연구결과도 제시되었으며, 다중지능이론(理論)에서는 이론(理論)의 실천과 통합, 연구의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논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