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기업의 中國시장 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01:27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hwp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것은 그 동안 중국(China)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이 기업의 발전에 유리한 여건을 마련해 준 데다 과거 80년대와 다른 성격을 지닌 중국(China)의 대기업 정책이 큰 效果를 발휘하였기 때문일것이다
이런 중국(China)시장에서 效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첫째, 중국(China)시장의 복잡성을 충분히 고려한 기초 위에서 과다한 기대를 버리고 자신의 능력에 맞게 목표(goal)를 결정해야 한다.lg전자중국진출-완성 ,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hwp( 58 )
순서
lg전자中國진출-완성
우리나라 기업의 中國시장 진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최근 몇 년간 중국(China)에서는 기업들의 양극화, 대형화가 급속히 진전되면서 상당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대기업들이 탄생하고 있는데 특히 가전산업 분야에서 이러한 현상이 뚜렷하다.
중국시장의 특징과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진출을 위해 필요한 5대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특히 우리 기업들은 중국(China)시장에 실제로 투입할 경제적 자원만을 가지고 중국(China) 대기업들과 경쟁해야 한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즉 일반적인 최종 소비재의 조립 분야보다는 核心부품이나 고급 소비재 시장을 목표(goal)로 해야 하며 중국(China)시장을 위한 기술 개발투자를 등한시해서는 안 된다 넷째, 核心역량을 집중해야 하며 경쟁과 전술적 제휴를 병행해야 한다. 셋째, 한국 기업들의 대중국(China) 경협전술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 한국 기업들이 중국(China)시장 진출에서 성공하려면 자신들에게 적합한 경쟁우위 분야를 선택하고 이를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투입과 노력이 필요하다. 즉 중국(China)시장에 실제로 투입할 수 있는…(To be continued )
다. 둘째, 중국(China) 대기업들의 성장 잠재력과 경쟁력에 대해 충분한 평가와 대비가 필요하다.
中國시장의 특징과 우리나라 기업의 中國진출을 위해 필요한 5대 마케팅 戰略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