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학습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5:18본문
Download : 메타인지 학습에 대해서.hwp
수업시간에 우선 말하기 듣기 활동을 수행하고 수행한 내용을 녹음하거나 녹화해서 그것을 토대로 점검 요소별로 점검하는 활동을 할 수도 있따 경우에 따라서는 점검 활동에서 이루어지는 대화도 점검 대상 대화가 될 수 있따 이 수업이 효과(效果)를 거두기 위해 갖추어야 할 전제들이 있따 먼저, 전체 국어 말하기·듣기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대화 유형을 체계화하여, 각 유형의 투입 단계를 결정하고, 이에 따라, 각 유형의 점검 요소를 구체화하는 일이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메타인지 학습에 대해서.hwp( 62 )
메타인지 학습의 개념과 실제 등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학생들의 발달단계나 사회적 여건들을 고려하여 말하기·듣기 활동을 수행하고 그것을 점검표에 따라 자기점검, 상호점검, 교사 점검 순으로 점검하게 할 수 있따
2) 기술
대화자료(data)는 실제 교실에서 있었던 대화를 비디오로 보여줄 수도 있고, 전사한 자료(data)로 제시할 수도 있따 대화자료(data)를 보고 아래의 활동을 할 수 있따
(적용가능차시 : 5학년 1학기 4. 따뜻한 마음. 3차…(drop)
메타인지학습에마주향하여
메타인지 학습의 槪念과 실제 등에 마주향하여 요점하였습니다.
1. 개관
2. 실제
3. 논의
2. 실제
1) 이론(理論)의 활용 대안
말하기에 대한 말하기에서는 조별 활동을 통하여 참여 학생들이 자신의 대화와 상대방의 대화를 상호 점검하면서 수업을 진행토록 할 수 있따 점검대상이 되는 대화자료(data)는 주로 비디오 자료(data)나 기존의 대화를 문자화한 자료(data)를 사용한다.메타인지학습에대해서 , 메타인지 학습에 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메타인지 학습에 마주향하여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