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의 역싸교과서 왜곡reality(실태) 와 우리의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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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9 05:5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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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그렇게 문제가 되는 교과서 개definition 내용은 무엇인가?
여기서 주요 왜곡 내용을 살펴보면 그 첫 번째가 한반도 위협설이다.
여섯 번째는 정한론이다. 이번에 개정된 교과서도 과거와 비슷하게 침략전쟁과 같은 일본의 잘못을 감추거나 애매하게 서술하고 있따 그로 인해 일본은 한국과 중국(中國), 그리고 다른 여러 나라들에게 비판을 받고 있따…(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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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일곱 번째는 강화도사건의 계획성 은폐이다. 후소샤 교과서는 일본군에 의해 자행된 가혹행위의 상징인 군대 위안부 관련 내용을 고의로 누락시켜 잔혹행위의 실체를 은폐하였다. 자신들의 조선지배가 열강의 지지하에 합법적으로 ‘한국병합’을 한 것처럼 기술하고 있따 또한 일본이 이 과정에서 자행한 침략행위도 언급하지 않고 있따
세 번째는 임나일본부설이다. 임나일본부라는 증명되지 않은 사실을 마치 과거에 실제 있던 사실처럼 서술하여 마치 일본이 과거부터 조선을 지배해온 듯한 목소리를 내고 있따
네 번째는 한국사 폄하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일본사의 우월성을 증명하는 비교대상으로 한국사를 거론하고, 한국사를 언급할 때 조공, 종속, 속국 등의 용어를 사용하였다.
두 번째는 한국강제병합이다.
다섯 번째는 군대위안부 누락이다. 조선의 발포를 유도한 계획적인 군사작전이었다는 사실 등도발의 주체, 목적, 경위를 은폐하여 기술하고 있따
위와 같은 내용을 바탕으로 한 최근의 후소샤 교과서 개정은 삼국의 논란을 다시 불러 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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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서론
2.본론
3.결론
1. 서론
일본에서 歷史 교과서 개정이 있을 때마다 한 · 중 · 일 세 나라에서 논란이 있어왔다. 후소샤 교과서는 일본이 기존의 교린 체제를 일방적으로 파기하려 했기 때문에 조선이 조약체결을 거부했던 당시 상황을 說明(설명) 하지 않고 일본 입장에서 편파적으로 기술했다. 후소샤 교과서는 한반도를 일본을 향해 대륙에서 돌출돼 있는 ‘팔뚝’으로 묘사, 일본의 한국 침략, 지배를 합리화하는 논리인 ‘한반도 위협설’을 분명히 드러냈다. 그 중에서 한국과 일본의 대립은 과거의 식민통치라는 악연 덕분에 더욱 논란이 되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