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교육현장 적용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9:37본문
Download :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pptx
3. 인지 발달에서 내적 성숙 요인이 의미 있게 작용한다.
2. 인지발달은 계속적으로 이루어지지만 인지구조는 질적으로 명확하게 구분되는 발달단계를 거쳐서 alteration(변화) 하게 되며 발달단계의 순서는 불변이다.
[인문사회],[피아제,인지발달이론,연구,PPT],피아제,인지발달이론,개념과,발달단계분석및,피아제,인지발달이론,교육현장,적용사례및,한계점과,시사점,PPT,인문사회,레포트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교육현장 적용사례(instance)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pptx( 28 )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교육현장 적용사례(instance)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
설명
순서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1.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2.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3.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4.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5.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6.gif)
_SLIDE_1_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
_SLIDE_2_
1. 피아제 인물introduction
(1) 피아제 인물introduction
(2) 피아제의 생애
2.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원리
3.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의 핵심과 가정
(1) 인지발달theory(이론)의 핵심
(2) 인지발달theory(이론)의 주요가정
4.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기본관념
5. 피아제 인지발달 단계analysis(분석)
6. 피아제 vs 비고츠키 theory(이론)비교analysis(분석)
7. 피아제 theory(이론)이 교육에 미친effect
8. 피아제의 theory(이론) 교육현장 적용
9. 피아제 theory(이론)에 대한 비판점
10. 시사점
CONTENTS
_SLIDE_3_
1. 피아제 인물introduction
_SLIDE_4_
Jean Piaget(1896-1990)
생물학 전공
인간의 지식의 성장에 대한 연구(유전적 인식론)에 관심
자녀에 대한 觀察을 통해 theory(이론) 체계 형성
적은 수의 대상을 집중적으로 觀察하는 연구방법 사용
미국의 발달/학습에 대한 관점, 교육에 지대한 effect 미침
(1) 피아제 인물introduction
_SLIDE_5_
1896년 스위스 출생, 아버지 중세학자, 어머니는 매우 지성적이고 감성적인 여성
천재적인 과학자로서의 소질(10세 논문 게재) 21세에 자연과학 분야 박사학위
1920년 아동용 지능검사를 만들고, 아동은 어른들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사고한다고 생각
수학, 과학적 관념들에 대한 아동의 이해에 초점을 두어 연구, 특히 자신의 세 아이를 직접 觀察함으로써 실증적으로 이해하고자 노력
(2) 피아제의 생애
_SLIDE_6_
2.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원리
_SLIDE_7_
1. 인지발달은 적응과정이며, 적응은 동화와 조절이라는 두 가지 작용에 의해 균형을 이루어 간다. 따라서 의도적인 훈련이나 교육으로 각종 관념을 …(skip)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 ,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