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를 위한 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2:47본문
Download :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hwp
제 2단계 : 영재를 판별하는 것보다는 영재가 필요로 하는 것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제 3단계 : 영재를 위한교육과 일반 학생을 위한 교육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
1. 영재를 위한 差別(차별) 화 교육의 necessity
1. 영재를 위한 差別(차별) 화 교육의 necessity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양질의 교육을 받되, 영재들에게는 그들의 수준에 맞는 差別(차별) 화 교육이 필요하다.
제 1단계 : 특별한 영재의 속성 을 보이는 학생들을 판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유치원 및 초등학교로의 조기 입학, 중 고등 및 대학교로의 조기입…(투비컨티뉴드 )
설명
영재교수교육방법97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서구에서 영재를 위한 差別(차별) 화 교육에 대한 theory 적 바탕과 그 실천 방향은 크게 세단계를 거쳐 change(변화)해 왔다.
2. 영재를 위한 差別(차별) 화 교육의 종류
영재를 위한 差別(차별) 화 교육은 크게 속진교육과 심화교육으로 나뉘어진다. 영재교수교육방법97 ,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hwp( 91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다.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에 대한 입니다.
1) 속진교육의 유형
㉠ 과목별 속진
어떤 특정 교과에서 동급생보다 더 높은 성취수준을 보이는 이는 학생으로 하여금 원래 자기가 속하던 학년에 머물게 하면서 높은 성취를 보이는 교과에 한해서만 동급학년보다 더 높은 학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하는 것이다.
학년 혼합 학교, 사사제도, 과외활동, 이중등록, 고등학교에 대한 과목개설, 학점인정 시험제도, 학점제도. 통신학습 등이 이에 해당 된다고 볼 수 있다
㉡ 학년별 속진
거의 모든 교과에서 동급생보다 더 높은 학업성취 수준을 보이는 학생으로 하여금 상급 학년에 배치하여 전 과목에 걸쳐서 상급 학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하는 것이다.
가. 속진교육
속진교육은 한마디로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같은 나이 또래의 학생에게 실시하는 속도 또는 전통적인 속도보다 빨리 진행하는 것”(Pressey, 1949, p2)이라고 정이된다
속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결정할 때 대개 ① mean or average(평균) 성취 수준보다 높은 학업성취를 보일것과 ② 같은 학년 또는 또래 집단보다 교육과정을 빠른 속도로 이수할수 있는 능력을 소지할것의 두가지 준거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