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맥도날드 서비스질 / report ( 외식 산업 체 McDonald`s의 S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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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 외식산업체-McDonald`s-의 SERVICE QUALITY 조사 ) 과목 외식경영론 ⇒본격적인 외식산업체-McDonald`s-의 SERVICE QUALITY 조사에 앞서 우리 나라 외식산업의 발전사에 대해 간단한 표를 통하여 알아보자. 표 1-1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과정연대발전내용주요외식업소1960년대 前·음식업의 태동기·경제적 빈곤기·식생활 및 식습관의 가내주도형-이문설렁탕(1907), 용굼옥(1930),-한일관(1934), 조선옥(1937),-고려당(1945), 남포면옥(1948) 1960년대·음식의 침체기 및 여명기(전쟁후..)·식생활의 궁핍, 밀가루 위주의 분식·식생활의 improvement(개선)문제 부각-뉴욕제과(1967)-분식장려로 인해 일부 음식문화의 서구화로 인해 제과, 제빵업 중심의 개인업소 및 노점잡상인 대량출현1970년대·외식산업의 태동기·분식 및 대중음식점의 출현·경제발전에 따른 식생활의 향상-림스치킨(1975)-롯데리아(1979)1980년대·외식산업의 適應(적응)기·프렌차이즈화·해외브랜드의 도입-버거킹(1980), KFC(1984),-피자헛(1985), 맥도날드(1986)-코코스(1986), 놀부보쌈(1987)1990년대·외식산업의 성장기·대기업, 호텔의 외식산업 진출 본격화·다양한 업종,업태의 출현·단체 급식시장의 부상, 경쟁의 심화-하디스(1990), 하겐다즈(1991)-TGIF(1991), 파파이스(1993)-시즐러(1993), 베니건스(1995)-마르쉐(1996), 아웃백스테이크(1997)2000년대·Take Out의 열풍·누리망 음식배달업체의 발전 -한스비빔밥, 차이니즈투고data(資料) 한국외식산업연구소의 외식산업경영론-우리 나라는 20세기에 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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