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광고 총량규제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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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제도하에서는 기획특집, 영화, 행사 중계, 재해 방송 등의 대형 프로그램(program]) 편성이 사실상 불가능하게 된다된다.
둘째, 프로그램(program]) 편성에서의 문제이다. 즉, 방송 편성의 탄력성을 상실함으로써 각 방송사별 편성의 특색이 없고, 획일적일 수밖에 없게되는 problem(문제점)이 있는 것이다.
첫째, 방송사는 광고수입을 위한 방송시간을 편성하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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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서론
본론
1.방송광고총량규제제도의 의미
2.현방송광고량 규제동향
3.현방송광고량 규제의 problem(문제점)
(1)국가적 차원의 problem(문제점)
(2)방송산업 차원의 problem(문제점)
(3)광고산업 차원의 problem(문제점)
4.외국의 광고량 규제
5.총량제 도입의 당위성과 기대효능
6.바람직한 총량규제제도안
7.결론
(2) 방송산업 차원의 problem(문제점)
방송산업 차원의 problem(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셋째, 프로그램(program]) 수출의 문제이다. 또한 부득이 대형 프로그램(program]) 을 편성해야 할 경우 프로그램(program]) 을 1부, 2부 형식으로 분리하는 경우가 빈번한 실정이다. 현행 광고량 규제는 중간광고를 허용하지 않고, 토막광고를 매 시간 2회 이내로 규정함으로써 60분 이상의 장기 프로그램(program]) 방송시 해당 시간 내 광고방송이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따 따라서 방송사들은 현행 광고량 규제 허용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변칙적인 방송 프로그램(program]) 을 편성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 나라 방송 프로그램(program]) 은 동남아 등 해외에…(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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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 총량규제제도의 의미와 규제現況 문제점 등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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