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2:03본문
Download :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hwp
글로벌화가 추구하는 경쟁우위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이는 낮은 비
용(low cost)과 차별화(differentiation)이다.
기업의 글로벌화는 경제적으로 가장 합리적이거나 최대이윤을 가져다 주
는 글로벌 믹스(global mix)를 행하는 활동이다. 이처럼 기업이 글로벌화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목차
*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Ⅰ. 비즈니스 글로벌화의 의의
Ⅱ. 비즈니스 글로벌화의 동기
1. 방어적 기업전략(戰略) 으로서의 글로벌화 동기
2. 공격적 기업전략(戰略) 으로서의 글로벌화 동기
3. 기타의 글로벌화 동기
Ⅲ. 글로벌기업의 경쟁우위 원천
1. 규모의 경제
2. 범위의 경제
3. 연결의 경제
*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1. 비즈니스 글로벌화의 의의
비즈니스의 글로벌화는 경영에 필요한 각종 자원의 국제적인 또는 국경
을 넘는 이동을 동반하여 일어나는 주체적인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여기서
경영에 필요한 각종 자원을 자본, 노동, 기술, 정보, 경영관리능력, 기업문화
등 유형과 무형의 자원을 포함한다.
기업의 글로벌화는 경제적으로 가장 합리적이거나 최대이윤을 가져다 주
는 글로벌 믹스(global mix)를 행하는 활동이다.
이처럼 글로벌 경쟁(global competition)은 낮은 비용경쟁과 차별화경쟁을
주로 하게 되며 그 중에서도 후자는 보통 신제품개발 경쟁과 상표경쟁의 형
태를 띠게 된다
…(To be continued )
순서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Download :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hwp( 73 )
설명






비즈니스,글로벌화,의의와,동기,경영경제,레포트
다. 여기서
경영에 필요한 각종 자원을 자본, 노동, 기술, 정보, 경영관리능력, 기업문화
등 유형과 무형의 자원을 포함한다. 이처럼 기업이 글로벌화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를 얻어내기 위해서이다. 낮은 비용에 기초를 두는 경쟁우위는 동일한 제품을 만들어 내는 가치사슬(value chain) 내의 여러 활동이 경쟁상대보다 낮은 비용으로 행하여지는 것이며, 차별화에 입각한 경쟁우위는 같은 비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더라도 독특한 방법을 동원하여 경쟁상대보다 높은 프리미엄가격을 받아 내는 것이다.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레포트/경영경제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경영경제레포트 , 비즈니스 글로벌화 의의와 동기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목차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Ⅰ. 비즈니스 글로벌화의 의의
Ⅱ. 비즈니스 글로벌화의 동기
1. 방어적 기업전략(戰略) 으로서의 글로벌화 동기
2. 공격적 기업전략(戰略) 으로서의 글로벌화 동기
3. 기타의 글로벌화 동기
Ⅲ. 글로벌기업의 경쟁우위 원천
1. 규모의 경제
2. 범위의 경제
3. 연결의 경제
비즈니스의 글로벌화의 의의와 동기
1. 비즈니스 글로벌화의 의의
비즈니스의 글로벌화는 `경영에 필요한 각종 자원의 국제적인 또는 국경
을 넘는 이동을 동반하여 일어나는 주체적인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즉, 세계적인 규모의 활동배치와 종합해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경쟁우위(global competitive advantage)가 생겨날 수 있을 때 기업은 글로벌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