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자전거 도둑 > coinlink2 | coinlink.co.kr report

자전거 도둑 > coinlink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2

자전거 도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4:13

본문




Download : 자전거 도둑(2).hwp




하지만 서로가 관심 갖고 보살펴야 바른 사회가 될 터이고, 그게 정녕 내 자식을 위한 길이다.
만약 이런 경우, 자전거를 들고 뛴 아이가 수남이 아니고 자신의 아이였다면 과연 주인 영감은 어떻게 했을까 눈물 쏙 빠지게 야단을 쳤을까, 아니면 지금처럼 칭찬 비슷하게 말하면서 어물쩡 넘어갔을까 누구든 자녀가 도둑질 하는 것은 원치 않을 것이다.
그런 수남에게 주인은 야단은커녕 운 텄다며 칭찬을 한다. 수남은 미련 없이 그 곳을 떠난다. 그러면서 자신의 도둑질을 방관한, 아니 칭찬한 주인 영감이 미워진다. 도저히 변상할 돈을 마련할 수 없는 수남은 어디서 괴력이 솟아났는지 자물쇠가 채워진 자전거를 들고서 주인의 가게까지 뛰어온다. 그냥 내 자식이 아니니까 하면서 두 눈 질끈 감고 지나칠 때가 많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수남이와 자동차주인의 갈들을 보여…(省略)

다. 마치 도둑질한 것처럼 가슴이 떨리는 수남에게 불현듯 도둑질 때문에 고향집에서 붙잡혀 간 형의 얼굴과, 수남이 서울 올 때 도둑질은 하지 말라고 당부했던 아버지 얼굴이 떠오른다. 분명 야단을 쳤겠지.
요즘 어른들은 주위에서 adolescent(청소년)들이 분명 잘못된 행동을 하고 있는데 뭐라고 말하기 꺼려하는 것 같다.

자전거,도둑,감상서평,레포트






자전거 도둑 , 자전거 도둑감상서평레포트 , 자전거 도둑


Download : 자전거 도둑(2).hwp( 73 )




자전거 도둑

순서
설명
자전거%20도둑(2)_hwp_01.gif

레포트/감상서평



자전거 도둑
자전거 도둑

자전거 도둑은 전기용품 도매상에서 점원으로 일하는 수남의 이야기다. 하지만 어느 바람 부는 날 배달할 때 타고 갔던 자전거가 쓰러지면서 옆에 세워둔 자동차에 흠집을 내게 된다
자동차에 낸 흠집 때문에 자동차 주인은 수남에게 변상을 요구하고 그렇게 할 수 없는 수남은 사정을 해보지만 자동차 주인은 돈을 가져오기 전까지는 자전거를 줄 수 없다며 자물쇠를 사다가 자전거에 채어놓는다. 예전엔 그렇지 않았던 것 같은데, 요즘은 어른 노릇하기도 쉽지 않은 시대이다. 아마 이런 것을 경고한 글인 것 같다. 어려운 집안 형편 때문에 학교도 못 다니고 서울에 올라와서 일하는 열여섯 살 수남은 주인아저씨의 격려에 공부할 꿈을 키우며 자신을 추겨 세워주는 아저씨가 좋기만 하다.
전체 31,28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