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00:47본문
Download : 미술 지도안.hwp
설명
미술_지도안






미술 지도안
미술 지도안에 대한 資料입니다.
(2) 학습 대상
선수 학습이 되어 있는 고학년 (4, 5, 6학년)
★내가 고학년으로 선정한 이유는 선수 학습부터 처음 을 한다면 한국화의 표현 방법을 최대한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저학년의 경우에도 교사의 재구성 능력에 따라 충분히 활용될 수 있음을 미리 밝혀둔다.
2. 수업 속으로
(1) 학습 目標(목표)
(가) 한국화의 재료와 용구의 特性을 이해하여 주제와 대상의 特性을 찾아 alteration(변화) 있게 구상할 수 있따
(나) 민화의 성격을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따
(다) 민화를 통해 자유로운 표현 기술을 익힌다.
(3) 학습 방법
자유 표현과 발견 학습
(4) 학습 순서
① 민화를 보고 느낀 점 이야기 하기
② 민화를 자신이 나타낸 다면 어떻게 할지 토의하기
③ 직접 표현해보기
④ 모둠별로 토의해보기
⑤ 전체적으로 토의해보기
⑥ 학습 내용 정리(整理) 하기
⑦ 전시하여 국어과 수업에서 ‘보고 이야기하기’로 통합 교과 운영
(5) 학습 분위기 …(생략(省略))
레포트/예체능
Download : 미술 지도안.hwp( 89 )
미술 지도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선수 학습이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다시 한 번 한국화의 기초에 대해 재점검을 해 줄 필요가 있따 오랜 시간을 들여 하기 보다는 간단히 자신이 해 보는 쪽으로 지도한다. 미술_지도안 , 미술 지도안예체능레포트 ,
다.
(마) 우리 문화에 대한 애정과 긍지를 갖게 하여 주체적 태도를 기른다.
(라) 한국화 표현에 자신감과 흥미를 느끼고 아름다움을 발견한다.
,예체능,레포트
순서
1. 들어가며
2. 수업 속으로
(1) 학습 目標(목표)
(2) 학습 대상
(3) 학습 방법
(4) 학습 순서
(5) 학습 분위기
(6) 학습 평가
(7) 교사의 역할
(8) 준비물
(9) 학습 활동
3. 나오며
1. 들어가며
내가 민화를 주제로 한국화 수업을 한 이유는 보다 아이들에게 정답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아이들에게 한국화의 여러 표현 방법들-수묵화, 수묵채색화, 채색화-을 지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 아이들의 흥미를 최대한 이끌어 내는 것이 교사가 의도하는 바에 도달하는 데 빠를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한국화라고 하면 아이들에게 왠지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따 따라서 재미있으면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수업을 하기 위해 민화를 접근하고 이것을 통해 자신들이 표현 방법을 선택하여 나타낼 수 있도록 지도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