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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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07:0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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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귀족marketing 실태
국내 귀족marketing 실태국내 기업들도 최근 몇 년 전부터 오래 전부터 존재해오던 시장에 대
해 더 이상 애써 부정이 아닌 적극적인 공세로 돌입했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백화점 구매액 상
위 2% 사람들을 VIP 고객으로 선정하고 VIP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IP전
용 라운지가 대표적인 예로써, 백화점이 선정한 VIP들만 `특별하게` 모신다. 간단히 그 예를 살펴보자.
우선 백화점은 등급에 따라 고객을 치밀히 관리한다. 등급에 따라 상이한 marketing 을 실시하
고, 상이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백화점의 귀족marketing 은 갈수록 공세를 가하고 있
는 할인점과 무점포 유통업체 등에 대한 자구책으로 인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고급카펫이 깔
려있는 方案에 은은한 클래식 음악이 흐르고 벽에는 대형 PDP-TV가 설치돼 있다
뿐만 아니라 VIP들에게는 고액의 스킨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또
한 `MVG(Most Valuable Guest;최우수고객)`라는 등급을 선정해 최고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MVG고객에게는 전용주차장, 주차대행 서비스, 전용라운지 이용, 쇼핑가이드 전담제
등 혜택을 주고 있으며, 별도로 마련한 고급 라운지에서 커피를 주문하면 직원들이 무릎을
꿇고 무료 서비스를 해준다. `자동차 한 대가 1억원, 고급 RV
는 4천만원, 대형 TV 한 대 가격이 2천만원을 웃돌고, 최고가 양복은 1천300만원, 빌라 한
채에 20억원......` 모두 외국 유명브랜드 사(社)가 아닌 순수 국내 기업들이 실시하고 있는
귀족marketing 이다.
귀족마케팅의 현황, 부작용, 주의점 등 귀족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귀족마케팅에관한보고서[1]. , 귀족마케팅에 관한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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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족마케팅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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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귀족마케팅의 present condition, 부작용, 주의점 등 귀족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어떻게 보
면 생존을 위한 경쟁전술으로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또 해당점포 점장은 고객이 원할 경우 회의중이라도 직접…(투비컨티뉴드 )






귀족마케팅에관한보고서[1].
다.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최고가/고급품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갈수
록 그 분야가 확대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유통업계도 예외는 아닌것이다 . 귀족marketing 을 활발
히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