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9:04본문
Download : 교육행정-1.hwp
둘째, 정치적 성격으로 교육행定義(정이) 수단적,기술적 성격은 교육행定義(정이) 내용이 동적인 성격을 가졌다는 것인데, 동적인 성격은 교육행定義(정이) 정치성을 의미한다. 이런 교육은 가장 강력한 정치기관 중의 하나로 정치 및 사회질서를 유지하고 보존하는 도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따
설명





다. 교육행정가는 교육문제를 예견하고 대책을 강구하며 교육발전을 위한 장,단기 계획을 수립,실천하기 위하여 탁월한 행정적 수완과 더불어 예민한 정치적 예견과 지성을 필요로 한다.
1. 교육행정의 성격, 2. 교육행정의 원리, 3. 과학적 관리론, 4. 관료제론, , FileSize : 31K , 교육행정기타레포트 , 교육 행정 관료제
교육,행정,관료제,기타,레포트
교육행정
1. 교육행定義(정의) 성격, 2. 교육행定義(정의) 원리, 3. 과학적 관리론, 4. 관료제론, , 파일크기 : 31K
Download : 교육행정-1.hwp( 90 )
순서
레포트/기타
교육행정은 크게 감독적 성격, 조장적,수단적 성격, 조정적 성격 등 모든 행정이 갖고 있는 일반적 성격과 교육행적만이 갖고 있는 독자적 성격으로 구분된다 교육행定義(정이) 일반적 성격은 조건정비론적 입장에서 보면 교육행정은 목적 달성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조장적,봉사적 성격을 띠고 있으며 민주 교육행정에서 가장 기본적인 特性이 바로 봉사적 성격이라고 할 수 있는다. 교육의 정치적 독립성은 정당이나 이데올로기로부터의 독립을 의미하는 것으로 예로부터 교육은 정치와 밀접한 관련을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