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8 16:14본문
Download :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hwp
각 대학의 기출(己出)문제를 접하고, 제시문을 분석하는 방법, 논제를 이해하고 구성하는 방법 등의 기술적인 문제만 파고들었던 기억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 목차 -
1. 서론
1.1. 연구 주제
1.2. 주제 선정 이유
1.3. 연구 상황 설정
1.4. 연구 goal(목표)
2. 본론
2.1. ‘모의재판’을 활용한 논술교육모형
2.1.1. `모의재판`의 특징과 절차
2.1.2. 논술수업모형 제시
2.2. ‘모의재판’모형의 기대효과(效果)
2.3. 논술교육모형 시뮬레이션 진행
2.4. 시뮬레이션 실행 후 평가
3. 결론
4. 참고 문헌
1. 서론
1.1. 연구 주제
최근의 논술 교육 reality(실태) 를 살펴보면 한 마디로 ‘입시 중심의 논술 교육’ 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이다.
1.2. 주제 선정 이유
논술은 자신이 가진 배경지식들과 새롭게 접한 들을…(drop)
Download :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hwp( 37 )
순서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레포트/인문사회






사고력,확장,국어,논리,논술,교육,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사고력 확장 국어 논리 논술 교육
다. 따라서 본 조는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이 가능할 수 있도록, 기존 논술 교육에 ‘모의재판’ 형식을 대입한 새로운 논술 교육 방법을 마련해 보고자 한다.
하지만 더 이상 논술 교육은 이러한 형태로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된다. 각종 논술 학원들을 찾아가보면 일명 ‘S대 반’, ‘Y대 반’, `K대 반‘ 등 학교별로 유형을 나누고 정형화된 답변을 서술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따 다시말해 현 논술 교육은 철저하게 대학 입시를 위한 논술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음을 알아차릴 수 있따 우리가 중고등학교 시절에 배웠던 논술 교육도 또한 이와 다르지 않다. 각종 논술 학원들을 찾아가보면 일명 ‘S대 반’, ...
`사고력 확장을 통한 국어 논리 논술 교육`
- 목차 -
1. 서론
1.1. 연구 주제
1.2. 주제 선정 이유
1.3. 연구 상황 설정
1.4. 연구 goal(목표)
2. 본론
2.1. ‘모의재판’을 활용한 논술교육모형
2.1.1. `모의재판`의 특징과 절차
2.1.2. 논술수업모형 제시
2.2. ‘모의재판’모형의 기대효과(效果)
2.3. 논술교육모형 시뮬레이션 진행
2.4. 시뮬레이션 실행 후 평가
3. 결론
4. 참고 문헌
1. 서론
1.1. 연구 주제
최근의 논술 교육 reality(실태) 를 살펴보면 한 마디로 ‘입시 중심의 논술 교육’ 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이다. 논술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논리력과 창의력, 사고력의 향상이며, 논술 교육은 이러한 취지에서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