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정영양자수박물관 > coinlink2 | coinlink.co.kr report

정영양자수박물관 > coinlink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2

정영양자수박물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3:34

본문




Download : 정영양자수박물관.hwp




값으로 치면 40억원에 이르는 이 작품을 내놓으며 그는 “한점 한점 내 life(인생) 이 담긴 수집품이지만, 내가 혼자 갖고 있을 게 아니라 세상에 보여주면서 후학을 기르자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안주 - 병풍 수/ 순창 - 베갯모, 수저집 등 소품 수)



在美자수예술가 정영양씨, 600여점 기증
11일부터 淑大자수박물관서 개관기념전
‘세계 자수(刺繡) 박물관’이 숙명여대에 들어선다.
이 박물관을 낳은 사람은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수예술가 정영양(68)씨다.
• 궁수 - 민가에서 보기 힘든 금, 은사 및 여러 가지 염색사 등을 이용하여 세련된 자수 작품을 만들었다.



다. ; 보, 흉배, 궁궐용 각종 소품 수
• 민간 수 - 일상 생활을 소재로 한 풍속화, 자연을 소재로 한 산수화, 서민들의 정서가 담긴 민화 등이 수에 이용. 특히 혼례시 혼수 품목으로 수 제품이 많음.
영·정조 이후에는 자수품 수용의 증가로 자수품 제작에 있어 분업화 현상이 나타났는데 특히, 안주나 순창 지방에서는 상업적으로 활발하게 자수가 행해졌다. 중국(China) 전국시대 초(楚)나라 때의 작품부터 원나라 때의 황룡포, Japan·몽골·프랑스의 의복과 갑주·흉배·소품 등 평생 모은 600여점의 화려하면서도 정교한 자수 예술품을 숙명여대에 기증하고 자기 이름을 딴 자수박물관장으로 취임한다.
숙명여대와 그가 연을 맺은 것은…(To be continued )
정영양
설명






정영양자수박물관에 대한 글입니다. 11일 숙명여대 박물관(관장 이춘실)이 새 건물에 개관하면서 그 안에 또 하나의 박물관인 ‘정영양(鄭英陽) 자수박물관’이 생긴다.
순서

Download : 정영양자수박물관.hwp( 27 )


정영양자수박물관
레포트/감상서평





정영양자수박물관_hwp_01.gif 정영양자수박물관_hwp_02.gif 정영양자수박물관_hwp_03.gif 정영양자수박물관_hwp_04.gif 정영양자수박물관_hwp_05.gif
※ 현존하는 자수작품
• 춘하추동의 풍경을 그림으로 표현 -사계분경도, 기호 산신도
• 감상용 자수 - 수도(繡圖)
• 자수의 절정기 - 조선시대 (실용적 기능의 강화)
자수는 조선 초에 는 상류층에서만 사용되었으나, 후기에 신분 제도의 혼란과 상업, 수공업의 발달로 인하여 중간계층이 출현함으로써 민가에서도 수를 많이 사용하게 되었다.정영양 , 정영양자수박물관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정영양자수박물관에 대한 글입니다.
전체 31,28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