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事例(사례)에 대한 토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12:49본문
Download :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hwp
평가를 잘하기 위해서 수업을 잘해야 한다는 논리보다는 먼저 수업을 제대로 해야 평가도 제대로 할 수 있다는 논리인 것이다. ...
Download :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hwp( 39 )
설명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평가는 수업의 과정이나 결과를 통하여 얻어지는 교육활동인 만큼 수업과 별개로 생각해서 논할 수는 없다고 본다. 즉 수업방법은 그대로인데 평가는 발전적으로 거창하게 한다는 논리는 앞뒤가 안 맞는다고 할 수 있다아 반대로 수행평가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 수업방법을 바꾸어야 한다는 논리는 성립해도 설득력은 약하다. 그러나 평가를 위한 고찰은 심도 있게 제시되었지만 교사가 어떤 수업(교수·학습 방법)을 해야 그러한 평가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은 별로 볼 수가 없다. 예를 들면 감상 중심의 학습활동에서 논리적인 사고력을 신장시…(skip)
다.
,감상서평,레포트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평가는 수업의 과정이나 결과를 통하여 얻어지는 교육활동인 만큼 수업과 별개로 생각해서 논할 수는 없다고 본다. ... ,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사례에 대한 토론감상서평레포트 ,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음악과 수행평가 이론 및 실천事例(사례)에 대한 토론
평가는 수업의 과정이나 결과를 통하여 얻어지는 교육활동인 만큼 수업과 별개로 생각해서 논할 수는 없다고 본다. 따라서 지금까지 수행평가의 원리와 기법 등은 수업방법에서 도출된 것임을 미루어 볼 때 수업방법을 통한 평가방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장 교수의 수행평가의 당위성에서도 강조했듯이 ‘창의력을 포함한 고등사고력의 신장과 개성, 예술성, 심미성 신장을 목적으로 (교육)하는 음악과’라는 표현은 평가는 물론, 수업(교수·학습 방법)이 어떠해야 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