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즈니스 現況과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4:37본문
Download : 모바일 비즈니스 현황과 발전방향.hwp
이는 본질적으로 인터넷(Internet)의 확장이며 기존의 고정된 PC에 의한 전자상거래의 한계를 넘어 엑세스 단말에 있어서 이동성이나 휴대성을 부가한 것이다. 따라서 단말의 다양성을 감안하면광의로는 ‘무선 단말기(이동통신 단말기, PDA 노트북 등)와 무선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해 이루어진 모든 형태의 전자상거래’로 definition 되고, 협의로는 각종 무선 단말기와 이동통신 네트웍을 통해 이루어지는 금전적 가치가 있는 거래’로 한정될 수 있으며, 극히…(drop)
다.국내 기업의 무선 단말기를 이용한 모바일 커머스 및 모바일 마케팅 현황을 파악하여 실태를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았습니다. , 모바일 비즈니스 현황과 발전방향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국내 기업의 무선 단말기를 이용한 모바일 커머스 및 모바일 marketing 現況을 파악하여 實態를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살펴보았습니다.
모바일 비즈니스 現況과 발전방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모바일 비즈니스 현황과 발전방향.hwp( 99 )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 배경 및 necessity 과 연구 목적
제 2 장 모바일 비즈니스 및 마케팅의 concept(개념) 및 현재상황analysis
제 1 절 모바일 비즈니스
1. 모바일 비즈니스의 definition 및 concept(개념)
1)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장 요인
2) 모바일 비즈니스 유형
2. 모바일 비즈니스의 국내외 현재상황 및 展望(전망)
1) 세계 시장규모 展望(전망)
2) 우리나라의 동향
제 2 절 모바일 커머스
1. 모바일 커머스의 definition
1) 모바일 커머스의 진화 단계
2) 특징
2. 국내외 동향
1) 세계 모바일 커머스 시장규모 展望(전망)
2) 日本 의 시장 동향
3) 국내 모바일 커머스 시장 규모 展望(전망)
제 3 절 모바일 마케팅
1. 모바일 마케팅
1) 환경적 배경
2) concept(개념) 및 현재상황analysis
3) 특징
4) 모바일 마케팅의 단계
5) 모바일 마케팅의 성장 요인
6) 모바일 마케팅의 유형
2. 모바일 마케팅의 시장 展望(전망)
제 3 장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 plan
제 1 절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 plan
제 2 절 국내 시장 환경에서의 발전을 위한 제언
제 4 장 결 론
또한, 통신시장이 유선에서 무선으로 그리고 음성에서 데이터 통신으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으며, 특히 IMT-2000 서비스의 도입으로 통신시장의 글로벌 화와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시화되면서 이동통신 단말기가 단순한 통신수단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Internet)에 접근할 수 있는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따 한편, 국내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 규모는 기관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향후 3-4년 내에 4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展望(전망) 되고 있따
제 2 절 모바일 커머스
1. 모바일 커머스의 definition
모바일 커머스란 말 그대로 ‘모바일 전자상거래’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