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기업분석,마케팅example(사례)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08:41본문
Download : 풀무원,기업분석,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풀무원의 marketing 戰略
1) Fixed costs
목 차
1. 기업紹介 / 선정이유
2. environment(환경) analysis
3. 4P 戰略
4. 결론 및 展望(전망)
1) Fixed costs
1) 1982년 5월 12일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으로 출발.
2) 두부와 콩나물을 기반으로 장류, 면류, 건강보조식품, 생수사업에 진출, 최근에는 화장품과 유통사업에 진출.
3) 기업경영이념을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고객기쁨경영`으로 잡고, 식품에서부터 자연 건강 생활 용품까지를 포함한
`자연 건강생활 기업`을 목표(goal)로 경영.
기업紹介
풀무원은
1) Fixed costs
선정이유
경영실적
출처 : 동아일보 04. 5. 18
1) Fixed costs
선정이유
브랜드 인지도
출처 : 서강대 전성률 교수팀(’02.8)
1) Fixed costs
선정이유
시長點유율
출처 : Naver증권 재무 analysis표(’06. 5)
경쟁 기업의 증가
웰빙, 건강 관심 증가로
시장 성장
Threat
Opportunity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무리한 사업다각화 위험
양질의 재료 확보 어려움
생산, 유통의 environment(환경) 친화성
높은 브랜드 인지도
고급화
Weakness
Strength
environment(환경) analysis
1.SWOTanalysis
environment(환경) analysis
2. 5 FORCE analysis
구매자 교섭력
공급자교섭력
현재 경쟁자
잠재적 경쟁자
대체품
높은 편
CJ, 오뚜기청정원 등
낮은 편
다른 대기업, 해외기업
모든 식품
1) Fixed costs
1) 1984년 국내최초 포장 두부
2) 계약재배, 산지관리, 사용원료 전량 검수체제,
NON-GMO 원료사용
3) 컴퓨터에 의해 자동화된 재배, 세척, 포장 시스템
4P analysis
1. PRODUCT
1) Fixed costs
1) 고급화 戰略으로 높은 가격
2) 대중화 戰略도 같이 사용 …(To be continued )
설명
풀무원,기업분석,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풀무원,기업분석,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풀무원 기업 마케팅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풀무원,기업분석,마케팅example(사례)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풀무원,기업분석,마케팅example(사례)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Download : 풀무원,기업분석,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45 )
풀무원,기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