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0:05본문
Download : 아동 교육.hwp
순서
설명






아동 교육
장애아동 교육 프로그램 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3) 행동주의적 접근 …(drop)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장애아동 교육 프로그램(program]) 計劃書를 작성하였습니다. 아동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해야 하며 교사는 아동을 격려해 주고 질문과 단서를 통해 문제에 관심을 갖도록 만들어 줌으로써 아동 스스로 觀察(관찰) 하고 알아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Ⅳ. 호로그램 운영방법(모델)
1. 교육과정 구성에 따른 theory(이론)적 모델
1) 정상 theory(이론) 발달
정상아동의 발달 기준에 의해 연령에 적합한 기술을 가르친다. 자극이 풍부한 環境(환경)을 구성함으로써 아동 스스로 環境(환경)을 탐색하고 사물을 觀察(관찰) , 조작함으로써 학습 주제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둘째, 학령기에 필요한 선행기술(언어 및 사회성 기술 등)을 습득함으로써 통합의 기틀을 마련한다.
2) 인지 발달 theory(이론)
발달은 생리학적인 성숙과 함께 環境(환경)적 상호 작용 속에서 이루어지며 학습은 아동과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인지적 구조가 발달하게 되면서 형성된다된다. 또래 아동간의 상호작용 속에서 모방 및 모델 링을 통한 정이 학습이 이루어지고 이때 교사는 촉진자의 역할을 한다.
넷째, 학교나 기관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다.아동교육에대하여
Download : 아동 교육.hwp( 86 )
Ⅰ. 피료썽.................................................................164
Ⅱ. 목적...................................................................164
Ⅲ. 기대effect...............................................................165
Ⅳ. 호로그램 운영방법(모델)................................................165
1. 교육과정 구성에 따른 theory(이론)적 모델.....................................165
2. 교육장소에 따른 분류.................................................166
Ⅴ. 호로그램 수행방법......................................................166
1. 서비스 대상 선정절차.................................................166
2. 조직 및 전달체계.....................................................168
3. 시설 및 장비.........................................................169
4. 참여자의 역할........................................................171
5. 교과과정이 선택 및 활용..............................................171
Ⅵ. 총괄 진행표............................................................175
Ⅶ. 평가 및 사후지도.......................................................177
1. 평가계획.............................................................177
2. 사후지도.............................................................178
참고한 문헌 ...................................................................179
부록 1.....................................................................180
부록 2.....................................................................181
부록 3.....................................................................182
(p.164)
Ⅲ. 기대effect
첫째, 생활에 필요한 適應기술이 향상된다된다.
셋째, 아동의 장·단점과 장애 상태 및 호로그램에 대한 욕구를 부모가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아동교육에대하여 , 아동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