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전자상거래의 改善(개선)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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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06: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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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전자상거래의改善(개선) 대책
1. 농산물 전자상거래란?
2. 전자상거래와 농산물의 관계
3. 전자상거래와 농산물의 특수성
4. 조 사 대 상 (국내와 日本 의 유기농산물 전자상거래를 대상으로 했음)
5. ㈜내추럴홀푸드
6. 선숍 (http://www.sunshop.co.jp-日本 )
7. 농산물 전자상거래의 개선방안(方案)
1) 부패문제
2) 품질의 비균일성문제
3) 부피문제
4) 긴 생육기간의 문제(재고문제)
5) marketing
6) 유통
7) 결재
3. 전자상거래와 농산물의 특수성
1) 부패가 쉽다.
*가공품의 경우 위의 제약조건이 제외되기에 농산물전자상거래에서 주로 가공품을
대상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4. 조 사 대 상 (국내와 日本 의 유기농산물 전자상거래를 대상으로 했음)
국내 - 뉴추럴 홀푸드㈜ http://www.nwfood.co.kr 또는 http://www.newfood.co.kr
日本 - 선숍 http://www.sunshop.co.jp/
5. ㈜내추럴홀푸드
1) 연혁
1981 압구정동에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 개설
1994 (주)풀무원 반포매장 개점
1997 풀무원 자회사로 법인 독립 - 내추럴하우스 자연건강㈜
1998 풀무원 유기농사업 인수 - 백화점 유기농 코너 운영
1999 냉장·냉동·소분 물류 센터 설립(80평),「안심과채」브랜드로 유기농산물 유통
BI 작업 완료(Natural Whole Foods-자연건강식품전문점)
9월 Natural Whole Foods Internet 쇼핑몰 오픈
2000 ㈜내추럴홀푸드로 법인명 변경 (온오프라인상의 법인명 통합 변경)
1월 압구정 직영점(현대아파트 93동 앞 성수상가)오픈
2월 국내 최초 On line , Off line 연결 Web-pos system 개발
3,4월 각 부문 홈페이지제작(www.pulmuone.co.kr , www.pulmuonesaemul.co.kr
`김치박물관(www.kimchimuseum.co.kr)`)
7월 문정동 사옥(1000평)으로 Internet과 기존 물류센터 통합이전.
11월 웹진[자연의 친구들 (www.greenfriend.co.kr)창간 및 무크지 발행.
2) 전략(戰略)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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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전자상거래의 改善(개선) 대책
다.
4) 생육주기가 길다. (단위가격당 부피가 크다)
3) 품질이 균일하지못하다.
2) 부피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