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가지 것에 미쳐 미치길 바라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4:33본문
Download : 나도 한가지 것에 미쳐 미치길 바라며.hwp
그는 과거 시험지를 팔고 있었다. 그를 보면서 세상에 미친 듯이 노력을 하면 못할 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진전이 없는데도 노력을 그치지 않는 바보. 끝이 무디다 보니 구멍을 뚫기가 어려울 뿐, 한 번 뚫게 되면 크게 뻥 뚫리는 법이다. 그렇게 똑똑한 사람이 왜 시험지나 팔고 있는 것일까? 그래서 오명을 쓰며 명예를 더럽히며 귀향살이를 가야 한단 말인가. 누가 그렇게 식견이 뛰어난 지식인 노긍을 그렇게 만든다는 말인가. 찬 방에서 책을 읽다 동상에 걸리고 손가락이 부어 피가 터지며 책 빌려달라는 편지는 쓰는 그 말로 할 수 없는 가난 속에서도 방대한 저술을 남긴 책에 미친 바보 이덕무, 문장공부를 버리고 경국제세 공부에 몰두했지만 아무도 알아주지 않고 써먹을 데도 없었던 박제가 그들을 만나면서 나는 너무 아팠다.
과거 시험장에서 한 사람을 만났다. 그들이…(skip)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나도한가지것에미쳐미치길바라며
Download : 나도 한가지 것에 미쳐 미치길 바라며.hwp( 88 )
나도 한가지 것에 미쳐 미치길 바라며에 대한 글입니다. 나이 스물이 되어서야 겨우 글 한편을 지을 정도로 머리가 나쁜 그였지만 백이전을 11만 3000번 읽고나서 대학, 중용은 읽은 횟수가 만번이 되지 않는다며 독수기에 기록이 되어 있지 않을 정도로, 곁에서 보기 안쓰러울 정도로 노력을 거듭해서 큰 시인이 되었다. 한 번 보고 안 것은 얼마 못 남의 것이 되지만 피땀 흘려 얻은 것은 평생 내 것이 되는 이치를 그는 보여주고 있었다. 하지만 그를 통해서 나는 얼마나 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깨달을 수 있었다. 여태까지 나는 타고난 재주가 없으면 노력을 해도 이룰 수 없다고 생각을 했었다. 스스로 자신을 계발하면서 정진시켜 나가며 그 열정으로 능력을 갖추지만 그들에게 세상은 너무 높았다.
이 여행을 하면서 가장 인상에 남았던 사람이 있다 그는 바로 김득신이었다.설명
나도 한가지 것에 미쳐 미치길 바라며에 대한 글입니다. 오히려 그들을 정신적으로 죽게 만드는 사회였다.나도한가지것에미쳐미치길바라며 , 나도 한가지 것에 미쳐 미치길 바라며감상서평레포트 ,


나도 한가지 것에 미쳐 미치길 바라며
독학으로『기하원본』을 익힌 뒤 수학에 흥미를 느껴 15년간 역상(曆象)을 파고들었는데, 마침내 남들이 넘볼 수 없는 높은 경지에 이른 김영과 만나면서 시간이 없어 학원을 가지 못한다며 영어공부를 미루고 있는 내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었다.
레포트/감상서평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