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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론 분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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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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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규분포
각 모집단들은 정규분포를 이룬다.
T-검정과 마찬가지로 F통계량을 구할 수 없어 비모수적 방법을 표본은 정규분포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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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론 분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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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론 분산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분산分析은 O。과 O₁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가를 평가하는 방법이며 이를 통하여
experiment(실험)처리(X)가 효능가 있는지를 판단하게 된다

experiment(실험)집단 (R) X O。
통제집단 (R) O₁
가설의 설정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사이 관계설정)
▶ 분산分析의 절차
F-통계량 (검정통계량)의 계산
유의도 검정
분산分析의 결과에 대한 해석
Ⅱ. 분산分析의 기본원리
◆ 독립성
각 집단들의 모집단의 분포는 서로 독립적이다.
T-검정과 마찬가지로 F통계량을 구할 수 없어 비모수적 방법을 표본은 정규분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 분산分析법을 사용해도 무관함.
표본은 정규분포를 이루는 모집단으로부터 무작위로 추출되었다.
◆ 분산의 동일성
각 모집단들은 정규분포를 이룬다.
특정 표본의 측정(測定) 치가 다른 표본의 측정(測定) 치와 집단간에 서로 독립적 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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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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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분 산 분 석
Ⅰ. 분산分析의 기초定義(정의)

Ⅱ. 분산分析의 기본원리

Ⅲ. 분산分析의 종류

Ⅳ. 분산分析시 고려사항




Ⅰ. 분산分析의 기초定義(정의)
분산分析은?
▶ 종속변수가 등간, 비율측정(測定) 으로 독립변수가 명목측정(測定) 으로
측정(測定) 된 상황 하에서 독립변수 값에 따른 종속변수 값의 차이
유무를 확인 함으로서 독립변수의 종속변수에 대한 영향
여부를 分析하는 방법

→분산分析은 전략(strategy)의 효능성이나 소비자집단간의
reaction(반응)차이 등을 알아보는데 유용한 기법
▶ 분산分析은 experiment(실험)설계방법의 목적과 매우 유사.
통계적 experiment(실험)설계라고도 하며,
기본적인 분산分析은 experiment(실험)설계방법에서의 통제집단 사후
측정(測定) 설계와 동일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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